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rs Chung Aug 18. 2022

미국 이민, 그리고 초등 ESL test

기특한 나의 학생


4월에 처음 알파벳으로 시작한 우리 친구가 6월에 미국으로 오게 되면서 이번 8월에 미국 초등학교 1학년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전에 ELPAC (ESL test)를 보게 되는데요.(물론 미국에서 태어나도 집에서 한국말만 쓰고, 영어를 하지 않은 아이들도 이 시험을 보게 됩니다.) 우리 친구도 저번 주 정도에 학교로 가서 시험을 보았어요.  결과는 level 2 (387)  4월에 처음 알파벳으로 시작한 우리 친구가 6월에 미국으로 오게 되면서 이번 8월에 미국 초등학교 1학년을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를 들어가기 전에 ELPAC (ESL test)를 보게 되는데요.(물론 미국에서 태어나도 집에서 한국말만 쓰고, 영어를 하지 않은 아이들도 이 시험을 보게 됩니다.) 우리 친구도 저번 주 정도에 학교로 가서 시험을 보았어요.  결과는 level 2 (387) Intermediate English Learner로 나왔습니다. 4월부터 시작해서 지금 8월까지니까 만 4개월 막 넘은 성과로 보자면 정말 잘한 거예요~!! 


특히 우리 친구는 Reading, Writing부분에서는 Well Developed. 를 받았습니다. 


적절한 공부 방법과 꾸준함 그리고 용기를 줄 수 있는 응원, 그 안에서의 작은 성취감이 이 성과를 만들었다고 봅니다. 너무 기특해서 자랑하고 싶은 학생이었어요. 



PS: speaking 수업은 원어민 발음이 나는 수업이 좋을 것 같아 저희 큰아이가 방학 동안 시간을 내어 5명의 아이들을 가르쳤어요. 이 수업에서 우리 친구가 원어민과 이야기하는 것에 편해졌으니, 큰아들 @justychung 에게도 고마움을 전합니다.  English Learner로 나왔습니다. 4월부터 시작해서 지금 8월까지니까 만 4개월 막 넘은 성과로 보자면 정말 잘한 거예요~!! 



작가의 이전글 책 읽기는 학교 어떤 과목, 성적에 관련이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