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saka Apr 01. 2024

우주를 표류 중입니다

루씨 표류기

메이데이. 메이데이.

내 이름은 루사카. 성은 루고 이름은 사카다.

나는 지금 우주를 표류 중이다.

오늘로써 우주를 표류한 지 181일이 지났다.


나는 새로운 삶을 찾아 살던 곳을 떠나 우주로 나왔다. 내가 살던 곳은 미래가 보이지 않았다. 죽은 것처럼 살다 가느니, 차라리 객기라도 부려보고 죽자고 마음 먹었다. 그래서 6평짜리 원룸만 한 작은 우주선에 덜컥 몸을 실었다. 지난 몇 개월간 호기 하나로 잘 버텨왔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제 식량은 거의 다 떨어졌고 우주선의 연료도 바닥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마땅히 착륙할 곳을 찾지 못했으니, 나는 아마도 굶어 죽을 것이다. 그리고는 영원의 허공을 부유하며 고독하게 썩어갈 것이다.


적어도 시도라도 해 봤으니 후회 없는 죽음일까? 그렇다고 치부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그러기엔 남아있는 게 후회뿐이다. 우주를 항해하는 동안 많은 행성들을 보았다. 과연 우주에는 무궁무진한 가능성들로 가득했다. 그 중 몇몇 행성은 너무나 매력적이어서, 끌어당기는 중력에 못이기는 척 착륙을 감행해 보기도 했다. 조금만 덜 망설였다면 무턱대고 살아보기도 했을 것이다. 그때 정말 그랬더라면 좋았을 텐데. 애석하게도 나는 여전히 우주에 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LUSAKA-3은 소행성이었다. 아름다웠지만 살아가기에는 척박한 곳이었다.

LUSAKA-24 행성은 나를 반겨주었다. 환대가 지나치니 오히려 꺼림칙했다.

LUSAKA-26 행성은 경쟁이 치열했고 평균 수명도 높지 않아 보였다.

LUSAKA-44 행성에는 감정이 없었다. 본능으로 겨우 유지되고 있었다.

LUSAKA-51 행성은 나에게 너무 적대적이었다.

LUSAKA-57 행성에서 살아보기로 했지만 안타깝게도 정원에 들지 못했다.

LUSAKA-60 행성은 내가 떠나온 곳과 비슷했다. 아니, 다시 돌아온 건가?


그 결과로 지금처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표류하는 신세가 됐다. 그러는 사이 우주선 내부는 어느새 고독과 미련으로 그득해졌다. 빗발치던 은하계 행성들의 러브콜 행렬도 어느덧 뚝 끊긴 지 오래다. 우주선 바깥에는 여전히 수천 수만 개의 전파 줄기로 가득한데, 은하계에 벌써 소문이 쫙 퍼진 걸까? 그 흔한 찔러보기식 교신 요청도 없다. 서늘한 고독의 온도에 온몸이 부르르 떨린다. 이제 컴컴한 6평 남짓의 공간에서 들리는 소리라고는 죽어가는 자의 미련한 한숨 소리뿐이다.


주위에 떠 있는 수많은 행성들이 여전히 미련처럼 나를 끌어당긴다. 하지만 이제는 섣불리 객기를 소진할 여력이 없다. 고작 미련 따위에 남은 연료를 투자하기에는 위험부담이 너무나 크다. 내게 남은 기회는 단 한 번뿐이다. 이제 식량도 연로도 바닥이 났으니, 한 번 착륙하고 나면 다시는 우주로 올라올 수 없을 것이다. 그러니 정말 남은 기회를 잘 활용해야 한다. 당장 죽어도 후회 없을 만한 한 번의 객기를 위해, 마치 죽은 것처럼 몸을 사려가며 신중을 기해야 한다. 젠장! 살기 위해 다시 죽어야 하다니!


메이데이, 메이데이.

살려주세요. 살기 위해 죽어가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빨래의 순기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