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름드리 Aug 14. 2023

버스 번호판에 쓰인 꽃 한 송이와 기분 좋은 글귀

버스야. 우연이지만 너를 두 번 만나 행복했어.

버스가 오는 걸 알게 된 내 발이 느닷없이 뛰기 시작했다. 뇌에서 알려주지 않아도 본능적으로 저 버스를 놓치면 안 된다는 생각에 전속력으로 뛰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쿵쾅거리는 심장은 싸이 콘서트를 보러 갔던 심장처럼 마구마구 요동치는 느낌이었다. 이 느낌은 참 좋다. 무사히 버스를 탔지만 이 새벽에도 사람이 많아 맨 앞에 서 있었다. 버스의 번호판이 적혀있는 곳에 하얀 꽃 한 송이와 글귀가 보였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나에게 한말도 아닌데 출근 길 정신없는 아침에 고백 받아 수줍은 소녀처럼 마음이 발그레해졌다. 이 글을 읽고 출근하는 승객들은 참말로 오늘 하루가 좋겠구나 생각하며 지하철을 탔다. 걸어가는 동안 내내 이 글귀가 생각나며 마음에 따뜻한 미열이 느껴졌다. 어린이집에 도착해서 아침 버스 안에서 본 글귀를 사진 찍지 못했다는 아쉬움을 선생님들께 이야기해 주었다. 똑같은 일상이 반복되고 퇴근하는 길에는 아침에 읽었던 글귀가 생각나지 못할 만큼 피곤했다. 지하철에 내려 뚜벅뚜벅 버스를 타는 순간 또다시 마주친 꽃 한 송이와 글귀가 피곤했던 마음에 영양제를 놓아준 듯 반가웠다.  글귀를 곱씹어 읽어보고 눈에 담아두려 사진을 찍었다. 버스에서 내리며 기사님께 나도 모르게 인사를 했다.


"고맙습니다"


오늘 하루 나는 자세히 보아도 예쁘고 오래 보아 사랑스러운 사람이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태풍이 오는 날에도 고마운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