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름드리 Sep 21. 2023

싹트네 싹터요 내 마음에  강낭콩들

늦은 봄과 이른 여름 사이 강낭콩 씨앗을 형님들이 심었다.

매일 등원하며 씨앗이 자라날 수 있게 형님들은 씨앗을 응원해 주었다.


"조금만 힘내. 우리 꼭 만나자"

"사랑해. 강낭콩. 꼭 만나"


형님들의 예쁜 마음과 따뜻한 햇빛, 아가반에 노랫소리로 작디 작은 강낭콩 씨앗의 심장이 뛰기 시작하며 땅을 헤치고 어린 줄기가 돋아나기 시작했다. 뒤뚱거리던 햇살반 아가들은 어린 손바닥만 한 물조리개로 친구 같은 아가 강낭콩에게 물을 주었다. 형님들의 말을 들었을까 생각보다

아가들이 의젓한 말을 강낭콩에게 해주었다


"잘 자라라 물 마시쩌"


강낭콩은 외로울 시간이 없었다. 아침저녁으로 귀염둥들이 재잘재잘 아름다운 말로 친구가 되어주어 무럭무럭 자랐다. 햇살반 친구들처럼 귀염둥이 강낭콩이 열렸다.

드디어 강낭콩이 완전체 모습을 보여주자 아가들은 박수로 반가움을 표현해 주었다.


"반가워.콩아! 이쁘다"

"콩아 내가 형이야"


형님들과 아가들의 말을 듣고 고마움을 표현하듯  강낭콩이 바람에 춤을 추는거처럼 움직였다. 강낭콩을 위해 선생님과  싹트네 노래를 불러주었다.


"싹트네. 싹터요. 내 마음에 사랑이"

 싹트네. 싹터요. 내 마음에 사랑이

 밀려오는 파도처럼 내 마음에 사랑이"


노래의 사랑만큼 강낭콩을 애완동물처럼 예뻐해주었다.

격려받고 사랑받은 강낭콩이 반짝반짝 아름다워 보인다.




작가의 이전글 괜찮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