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KCultur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요기우진 Oct 13. 2021

아들과 본 오징어 게임 에피소드 9

Watching Squid game together with son

* 표지사진: 아들 녀석과 딱지치기 한판.


어제 아들 녀석과 마지막 에피소드 9 을 같이 보았다. 원래, 첫 에피소드 부터 같이 보자고 내가 청했었다. 그때는 에피소드 4에 섹스신이 있다는 걸 모르던 상태였다. 그때 그 녀석은 거절을 했었다. 그래서 나혼자 모든 에피소드 1-9을 보았었다. 그런데, 그후 이 녀석이 나에게는 말하지 않으면서 몰래 혼자서 보고 있었다. 다음달 말경에 겨우 만으로 13살이 되는 녀석이. 너무 무한정의 자유를 허용하고 있나. ㅋㅋ


어제 학교에서 그 녀석을 픽업한 후에 차안에서 물었다. (녀석은 한글을 못한다. 그래서 영어로 대화를 나누었다. 여기선 기억나는대로 번역하여 적는다.)


나: '스퀴드 게임 보고 있다며? 어디까지 봤어?'

아들: '어.. 유리다리를 건너는 데까지.'

나: '그럼, 마지막 에피소드만 남았네. 그건 같이 보자.'

아들: (마지못해) '오케이. 근데, 난 영어 더빙으로 보고 있는데.'

나: '영어 더빙도 괜찮아. 난 이미 한글로 벌써 다 보았으니까.'


에피소드 4에 나온 섹스신은 어떻게 받아들였을까라는 생각은 밀쳐두고 물었다.

나: '잔인한 장면이 많은데 괜찮았어?'

아들: '기억나? 몇년전에 날 영화관에 데리고가서 한국영화 본 거? 그 영화에서 마구 사람을 죽이잖아. 그 이후로는 그냥 그러려니 해.'


아들은 6년 전에 나온 영화 <암살>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꼭 보아야하는 명작이라며 온 식구를 다 데리고 영화관에 가서 본 영화였다. 그 당시 아들은 만으로 7살이 채 되지 않은 때였다. 만화영화만을 주로 보다가, 진짜 배우들이 나와 총격전이 벌어지는 첫 영화였다. 그래서 영화를 보고 나오면서, 아들녀석은 투덜거렸다. 너무 잔인했다고. 사람 죽이는 것만 있는 영화가 무슨 명작이냐고 투덜거렸다. 그 영화는 일제시대의 독립투쟁을 그린 영화라서 불가피했다라고 설명해도 받아들이지, 아니 이해하지 못했다. 다시는 내가 추천하는 영화는 보지 않겠다고 선언까지 했었다. ㅋㅋ


아들: '새벽이 멋있지? 새벽이 영어로 Dawn을 뜻해?'

나: '응.'

아들: '이름  예쁘다. 근데, 상우는  새벽을 죽여? 나쁜 사람이야. 새벽동생은 어쩌라구. 동생 나중에 어떻게 ?'

나: '알려주면 재미없잖아.'


역시 비슷한 연령층의 등장인물에 감정이입이 쉽다.


집에와서 둘이서 같이 보았다. 마지막 에피소드를.


다 보고나서, 내가 물었다. '어땠어?' 그러자, 녀석이 답했다. 'Very good!' 이제야 나의 영화감각에 대해서 인정을 받았다. ㅋㅋ 아님, 녀석이 이런 영화를 이해할 나이가 되었나..


저녁에 딱지를 만들어, 딱지게임을 했다. 생각보다 어려웠다. 다음엔 구슬놀이를 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징어 게임 (Squid Game), 요가 선생 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