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지사진: Mukta hasta sirsasana C
오늘 구루 존이 또 하나의 아사나를 나에게 추가했다. Mukta hasta sirsasana A,B,C. 아쉬탕가요가 중급시리즈에서 두번째로 마지막인 아사나다. 이후엔 아사나 하나가 남았다.
Mukta hasta sirsasana A,B,C 중에서 A,B는 쉬워서 오늘 바로 할 수가 있었다. C는 좀 어렵다. 양손을 머리와 일직선상으로 놓는 이 자세는 균형을 잡기가 쉽지 않다. A,B는 머리와 양손이 삼각형을 이루기 때문에 균형잡기가 쉬운데..
아뭏든, 이걸 알려준 후, 존이 말했다. '이제 아사나 하나만 남았네.'
중급시리즈의 마지막 아사나는 Baddha Hasta Śīrṣāsana A, B, C, and D 다. Mukta hasta sirsasana 와 비슷한 머리를 바닥에 대고 하는 물구나무서기자세다. 곧 중급시리즈를 다 하게 되겠다. 물론 카란다바사나와 숩타 우드바 파다 바즈라사나는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참 먼길을 왔다. 초급만 하면 바랄게 없겠다했었는데... 중급시리즈 전부를 수행하게 되다니.. 수행 5년이 되기 전에.. 참 열심히 수행했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지독한 독감에 3일 쉰 적만 빼고.. ^^)
아래 유투브에서, 요기니 Laruga 는 Mukta hasta sirsasana A,B,C 와 Baddha Hasta Śīrṣāsana A, B, C, D 를 다 보여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zGyntGzi5x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