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소녀

빛이 될 수 있는 법...

by 감마끼끼

요즘 국민이란 말이 자주 쓰인다. 국민배우 안성기, 국민여동생 문근영이라던지 국민타자 이승엽... 국민가수라 불리웠던 사람들도 몇명 있었지만 난 그 원조를 바로 이문세에게 주고 싶다. 원조 국민가수 이문세!

그는 다작의 가수이다. 20여년이 넘은 그의 음악생활과 14집(맞나??)이나 되는 그의 독집앨범은 그가 오래된 가수임을 보여준다. 그리고 수많은 발표곡중에서 그는 역시 수많은 히트곡을 냈다. 비록 6집이후에 국민적 히트곡이라 부를만한 노래가 없는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그이전 그의 행보는 이미 그를 영원한 스타로 만들기에 충분했다고 생각된다.

별밤지기로서 그는 이미 우리세대의 친구들이었다. 비록 이몸이 일찍 취침하는 관계로 10시이후에 FM라디오를 들을 일은 없었지만... 그런 내가 알만할 정도였다는 것은 실로 대단한 인기란 반증이었다. 10년이 넘는 별밤지기와 수많은 콘서트, 그리고 각종 쇼프로의 MC로서 이문세의 모습을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었다. 그는 별다른 잡음없이 성실히 활동했으며 아들을 위한 앨범을 낼 정도로 가정적인 남자였다.

m4-goodguy1219.jpg?type=w3

처음 이문세의 음반을 산 곳은 시장통의 어느 레코드점이었다. 당시 고은희와 듀엣으로 부른 [이별이야기]란 노래에 한창 빠져들어 있었던 때라 기억한다. 하지만 음반구입에 취미도 없었고 몽매했던지라 더많은 노래가 들어있고 더 싸다는 말에 냉큼 짜집기한 불법음반을 샀다. 그렇게 이문세의 음반을 사게된게 결국 정품은 하나없이 어찌어찌된 연유로 계속해서 짝퉁만 사게 되었다. 그리고 6집부터인가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5000원의 가격으로 테잎을 발매했는데 그전에 왠만한 테입을 2000원내지는 3000원에 샀으니 결국 짝퉁에 집착하게되는 원인을 제공하였다. 그이후엔 예전만큼의 느낌이 없어서 따로 구입을 하진 못했고 지금은 음악사이트에서나 듣고 있으니 슈퍼스타에게 정말 실례되는 일이다.

m2-goodguy1219.jpg?type=w3

마누라도 이문세를 좋아한다. 나만큼 좋아하는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우리가 어렸을적에 마누라는 당시로서는 신곡인 이문세 4집의 노래들의 가사를 알고있었다. 정말 대단하다고 느껴진 순간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노래가사 외우는게 어려운 일일까 생각하겠지만 그때 또래의 아이들중에 이문세의 신곡 가사를 아는 아이는 마누라가 유일했고 마누라한테 가사를 물어보고 배우고 그랬었다.

중학교때는 [붉은노을]이 들어있는 5집이 발표되었다. 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그땐 학교에 교과서나 학교생활에 필요한 물건외에 다른걸 가져오면 안되는 때였다. 장난감이나 게임기는 물론이고 하물면 노래테잎을 가져와도 압수당했다. 2학년때 친구가 5집을 빌려주려고 가져왔다가 압수당해서 둘이 벌을 섰던 기억이 있다. 결국 종례시간에 혼이 난후 되돌려받아서 집에 가서 알뜰히도 녹음했던 기억이 난다.

m5-goodguy1219.jpg?type=w3

얼마전 이문세가 에베레스트에서 콘서트를 연다고 등반대를 따라나섰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콘서트를 했는지 안했는지는 모르겠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내가 느끼는 그는 참 재밌는 사람같다. 노래에 그만의 맛을 더하듯이 인생에 그만의 재밌게 사는 방법을 더하는 법을 알고 있는듯하다. 아마 나이가 더들고 더 오래된 가수가 되어도 그의 목소리와 인상은 변하지 않을것 같다. 그가 요새 전국을 돌며 열고있는 이문세 독창회도 기회가 된다면 꼭 가고싶다. 이문세정도라면 사치부릴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짝퉁만 사왔기때문에 저금도 많이 해놨고... 솔직히 팬으로서 미안스럽기도 하고... (결국... 2015년말에 그분의 독창회를 와이프와 둘이 다녀왔다!)

m7-goodguy1219.jpg?type=w3

요새 이문세의 노래가 한창 인기다. 여러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가 되고 있는데 단연 최다이며 최고라 한다. 하지만 리메이크곡을 들을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역시 원조가 제일 낫다는 것이다. 물론 그들 나름대로의 느낌으로 부르겠지만 난 이문세의 느낌이 제일 좋다. 결국 그와 콤비인 작곡가 이영훈이 이문세만을 위한 맟춤곡을 만들어줬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마찬가지로 나도 우리 마누라도 둘이 있을때 제일 빛이 나는것 같다. 왜? 우린 서로에게 맟춤형이고 콤비니까!

keyword
작가의 이전글[잡동사니]왕도의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