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테크 10계명 - 7. 공인중개사들과 친해져라.
나는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는 20대 젊은 친구들에게 묻고 싶다. 부동산중개사무소의 명함을 몇 장이나 가지고 있는지. 혹은 부동산중개사무소의 연락처는 몇 개나 저장되어 있는지. 아마도 몇 없는 부동산중개사무소의 명함도 어디 갔는지 행방이 묘연할 것이다.
나는 그들에게 "지금 당장 사고 싶은 집이 있는 동네의 부동산 중개사무소를 모두 다 방문해서 명함을 받아오십시오. 그리고 문구점에 가서 큰 명함집을 사서 그 명함들을 모두 꽂아 넣으십시오"라고 말해주고 싶다.
그 이유는 그 집에 대해, 우주에서 가장 잘 아는 집단은 단연 그 동네 부동산중개사무소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그 집의 금액 혹은 역사는 물론이거니와 그 동네의 최신 이슈, 트렌드까지 줄줄 꿰고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어쩌면, 당신이 생각했던 그 집보다 더 저렴한 금액으로 더 좋은 집을 안내해 줄 수도 있는 사람들이다.
-생략-
나 역시 경매로 집을 살 때 경매물건으로 나온 집이 마음에 든다싶으면, 직접 그 동네에 가서 그 집도 구경하고, 그 동네 부동산이란 부동산은 모두 들어가 명함을 받아왔다. 주택의 경우, 주택부문을 전담하고 있는 공인중개사 실장의 명함을 꼭 받아왔다. 그리고는 집에 와서 모두 명함집에 넣어놓았다. 그리고 휴대전화에 전화번호를 모두 저장했다.
-생략-
이렇듯 부동산중개사무소는 많은 정보를 다룬다. 단순히 어느 집의 수저가 몇개있는지 뿐만아니라, 어떠한 재개발 이슈들이 있는지, 요새 이동네의 전세/매매 경향은 어떠한지 등등 정말 많은 정보를 다룬다. 그리고 부동산중개사무소의 공인중개사가 매일 접하는 정보는 그들이 만나는 고객들의 수익으로 그대로 이어진다.
-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 中
본 포스팅은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에 수록된 글입니다.
https://coupa.ng/bgXbcx
http://m.yes24.com/Goods/Detail/79318755
후원하기 https://donaricano.com/mypage/1468305966_4nU81s
<월급으로 내 집 장만하기>를 꾸준히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