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st E Mar 23. 2024

리얼라이프

현실적 개념이 없다는 건

누가 봐도 나 보다 (경제적으로) 잘 사는 사람들은 하나쯤 노후 대책을 하고 있었다. 대책 없이 살아가다 번뜩 한 건 (불행히도) 퇴사를 하며 목돈을 (받아) 쥐어 든 시점이었다.


보통 안전하게 개인연금을 가지고 있다든지

끈기 있는 사람은 부동산을 가지고 있다든지

모험을 즐기는 사람들은 주식을 가지고 있다든지

했다.


2020년 즈음부터 코로나와 함께 주식붐이 일었고 다음 해 가을 남보다 늦게 주식시장에 편승했다.


항상 이런 식이다.

남들이 다 알 때 비로소 나도 알게 되는 고질적병 귀머거리 심봉사 인생


주식을 통해 큰 부를 꿈 꿨지만 끈기 없는 사람은 희망적인 꿈도 스치듯 하고 만다(?).


잠시 이익이 났지만, 호시절은 잠시였고 주식시장은 곤두박질쳐 마이너스 50프로는 남 이야기가 아니었다.


파랗게 수놓은 숫자의 처음 초조했던 마음도 인내심 없는 사람에게 스치는 감정이었다.


허허실실

좋은 성격은 못 됐지만

시간이 한참 지나고 나니 이것도 경험이구나 싶었다.


얼마 전 몇 십 년 탔던 차가 고장 나 부품을 구할 수 없단 말을 듣고 볼보를 사고 싶다는 말을 언니에게 했더니 옆에서 형부가 들으면 또 ‘처제 연봉 1 억설’ 나오겠단 말을 했다.



그럼 난 언제 볼보 타 봐?

그럼 난 언제 해외여행 가?

...... 그럼 난 언제 놀아?



현실적으로 살면 모든 것에서 제외되는 현실

매거진의 이전글 리얼라이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