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수명이 10%늘어나는 사과의 효능,음식치료방법!

한약건식020_한약사김경순의 건강식재료

https://youtu.be/kS2Ngws7u_A

하루 한 개씩 먹으면 수명이 10% 늘어난다는 사과의 효능과 다양한 활용방법입니다. 

[사과의 효능]

1. 소화 기능 개선: 사과의 섬유질은 장내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2. 콜레스테롤과 혈압 감소: 사과의 펙틴과 클로로겐산이 콜레스테롤을 줄여서 뇌혈관이 막히는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죠. 2020년 2월 미국 임상 영양저널에 하루에 사과 2개를 먹는 것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도 실렸습니다. 

3. 암 예방: 암을 예방하는 확실한 방법은 없지만 꾸준한 사과 섭취가 어느 정도는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를 규칙적으로 먹으면 대장암, 구강 암, 식도암, 유방암 등 특정 암의 위험을 떨어뜨린다.

4. 당뇨병 위험을 낮춘다: 당뇨가 있는 분들은 과일도 조심하지만, 사과를 하루에 하나씩 먹으면 제2형 당뇨 위험을 낮춥니다. 

5. 체중 감량: 사과는 식이섬유로 가득 차서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6. 알츠하이머 예방: 2020년 8월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서 음식으로 산딸기, 사과, 차처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된 식품을 많이 섭취한 집단이 알츠하이머와 치매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사과의 퀘르세틴은 산화 손상으로부터 신경을 보호하고 치매예방 특성을 가지고 있는 거죠.

[사과와 어울리는 음식]

1. 꿀: 사과와 함께 열을 가하면 위장을 편하게 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양배추: 비타민U가 위벽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데 사과와 꿀을 함께 넣어 갈아 마시면 아침 보약으로 손상 없습니다.

3. 당근: 삶은 당근과 사과를 1:1로 갈아만들면 당근의 베타카로틴 농도가 올라가고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사과와 당근은 면역력을 올려주는 항암 주스입니다. 

4. 고구마: 고구마를 먹으면 가스가 생기는데 이때 사과와 같이 먹으면 사과 껍질의 펙틴 성분이 장내 이상발효를 억제해서 가스가 생기지 않게 도와줍니다. 

5. 부추: 부추의 알싸한 맛을 내는 황화아릴은 암 예방, 간 기능 개선, 피로회복 등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맛이 쓰죠. 이때 사과와 같이 먹으면 맛도 잡아주고 속도 편하게 해줍니다. 부추 한 줌과 사과 반개를 갈아서 먹게 되면 간암,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6. 블루베리: 항산화 효과가 높은 블루베리와 사과를 같이 먹으면 눈의 피로를 없애주고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냥 사과, 혹은 음식 치료하는 사과가 되기도 합니다.

매일 하나씩 먹는 사과! 잘 활용하셔서 건강 컨디션 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아는 만큼 더 건강해지는 한약건식 이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 통해 확인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아침엔 금,저녁엔 독!사과는 껍질째 드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