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살라망카 Oct 04. 2022

유교 걸이 남자 친구와 동거를 시작하다

미국에서부터 결혼을 하겠다고 선언을 했던 터라 부모님이 도대체 어떤 놈인지 많이 궁금해하셨다. 그도 그럴 것이 평생 결혼 안 하고 혼자 살 거라며 미국 유학까지 갔던 딸이 한국 들어오자마자 결혼을 하겠다고 하다니. 


한국에 들어오자마자 부모님께 남자 친구를 소개했다. 이렇게 정식으로 소개하는 건 나도 처음이라 사실 좀 긴장이 되었지만 영업일을 오래 해온 오빠의 말솜씨 + 푸근한 인상 덕에 한 번에 합격이었다. 그다음은 내가 오빠 부모님을 만나 뵈었다. 나는 말주변이 없어서 그냥 조용히 밥만 먹었다. 그랬더니 내가 마음에 드신다고 했다. 


오빠와 사귄 지 1년이 넘었지만 그중 1년은 말 그대로 나는 미국에 있고 오빠는 한국에 있었기에 오빠를 다 안다고 확신할 수가 없었다. 가까이 지내보면서 오빠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었다. 무엇보다 부모님 댁에서 지내는 게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었다. 미국 석사 이후 취업 독촉이라던지 새벽까지 깨어 있는 나에게 일찍 자라고 잔소리를 하신다던지...


Pinterest

동거를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결혼생활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인지(집안일 등) 오빠가 정말 괜찮은 사람인지 살아봐야 알 것 같았다. 그래서 부모님께 동거를 하겠다고 선언했다. 두 분 다 반대하셨는데 뭐 허락을 구하려고 말한 건 아니었기에 오빠 집에 들어가서 살아보면서 오빠에 대해 더 알 시간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리고는 대충 짐만 싸서 얼렁뚱땅 오빠 집으로 들어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유학 간 여자 친구 기다리는 37세 남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