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흥사람도서관 Feb 03. 2023

나로서 살아가는 법

마케터이자 기획자로 살아가고 있는 김우희 사람책님.


사 람 책: 김우희 (여, 30대)
제 목: 나로서 살아가는 법
열람 가능 일시: 협의 요함
열람 장소: 오프라인 열람 불가능 / ZOOM 열람 가능
장르 분야: 독서 / 글쓰기 / 예술


"자기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삶 속의 흘러가는 순간들을 이야기로 만들 줄 아는 사람인 김우희입니다 


"하고 있는 일과 꿈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저는 경영학, IT, 스타트업, 소셜벤처, 인문학을 공부해왔고 지금은 마케터, 기획자로 일하고 있어요. 

마케터란 기업이나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홍보하는 온갖 활동을 하는 사람인데 

기본적으로는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그러기 위한 첫 번째는 먼저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고요. 이야기꾼의 정체성은 저의 첫 번째 정체성이에요.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31살. 저는 제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전까지는 직장에서 계속 월급을 받으며 생활해왔는데 

직장에서 벗어나,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내 실력을 보이고 인정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다니던 직장은 그만두지 않았지만, 사이드 프로젝트로 한 걸음씩 하고 싶은 걸 만들어 왔어요. 

해 온 것들만 보면 무모해 보이지만 사실 그렇게 무모한 사람은 아니어서

사업을 하고 싶다고 마음먹고서는 관련된 많은 것들을 공부했어요.

잘 모르는 법이나 노무, 회계 지식도 익혀야 했죠. 

사업은 아직 가시적인 성과를 내놓진 않았지만,

뭔가를 해나가고 도전했다는 것 자체가 스스로에게 큰 자신감을 주었어요.


"마케팅에 대해서 팁이 있을까요? "


마케팅 일은 계속해서 사회 트렌드를 읽고,

사회에서 일어나는 온갖 일들에 안테나를 세워야 하는 활동 같아요. 

저는 그래서 생활의 모든 것에서 영감을 받고 있죠.

그중에서 주로 인터넷 서핑이나 독서활동을 통해 영감을 얻고 있어요. 

만약 마케터를 꿈꾸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팁은

자기 영역 밖의 사람들을 많이 접하고 교류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앞으로 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


저는 내년에는 책을 써보려고 해요.

오랫동안 꿈꿔왔던 작가라는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싶거든요. 

독서와 글쓰기는 제 삶을 이루고 있는 기반이에요.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해 온 활동이라 그로 인해 꿈을 갖게 되고, 

어떤 일을 해나가기 위한 역량을 쌓게 되었어요. 

또, 제게 있어서 예술은 앞으로 지향하고자 하는 태도예요.

단순히 예쁘거나 아름답거나 예술가라는 이름을 얻고 싶은 게 아니라, 

제가 어떤 일을 하게 되던 깊이 몰입해서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내고,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을 하며 살아가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이 사람책을 읽는 사람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제게 있어서 꿈과 진로, 일과 직업은 삶 그 자체라고 생각해요.

흔히들 ‘일하지 않고도 먹고살고 싶다’라고 말하지만, 

실제로 사람은 사회 속에서 일을 찾지 않으면 죽어가는 존재라고 생각해요. 

사회 속에서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건 아주 특별하고 멋진 일이에요.



시흥 사람 도서관(시흥 휴먼라이브러리)

‘사람책’(휴먼북)으로 자원한 사람들과 대화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싶은 ‘독자’,

그 둘 사이를 대화로 이어주는 이어주는 도서관 서비스입니다.

*사람책(휴먼북) 운영자도 참여하여 진행됩니다.  


김우희 사람책과 더 이야기하고 싶다면? 

사람도서관
#사람책 #사람도서관 #사람책등록 #사람책열람
https://linktr.ee/s_humanbook


작가의 이전글 늘 고민하는 사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