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윤이 Apr 12. 2023

아빠의 재혼

그 반지가 엄마 거였으면 좋겠다.

영아는 아빠의 프로필사진을 보았다.

남자와 여자의 반지사진이 이었다.

갑자기 가슴이 꽉 막히며 눈물이 났다

아빠가 결혼하면

우리 가족은 어떻게 되는 거지?


학교가 끝나고 학원에 가기 싫었다

가슴이 너무 답답하다.

같은 반 친구 영은에게 이야기하고 싶었다

그 친구는 영아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친구다.

영아는 이렇게 일주일을 지냈다.


외할머니가 학원 안 간 것을 알게 되었다.

영아는 울며 소리쳤다.

할머니, 공부 안 하면 어때요

엄마아빠 이혼해서 슬픈데…

아빠 프로필사진 이야기를 했다.


아빠는 명절에 가도 피곤하다며 놀아주지 않고

영아를 보면 가끔은 장난은 치지만 잠만 잔다.

아빠가 밉다.

그 반지가 엄마 거였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쑥을 뜯으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