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윤이 May 09. 2024

피티 잘 가르치는 헬스트레이너

피티를 잘하는 헬스클럽이 무엇일까 궁금했었다.

그래서 보디빌더가 배출된 곳을 찾았다. 그곳이 우리 집에서 1 시간 넘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수지메카헬스짐이다.

처음 헬스할 때는 잘 가르치는 것이 무엇인지 몰랐다. 그런데 7 회차쯤에 분명히 알게 되었다.

가슴운동을 하면 가슴만, 다리운동을 하면 다리만 운동을 한 근육에 알맞은 통증이 생겼다.

친구집에서 친구아들을 만났다. 야리 하던 몸이 울리불리 해져있고 든든한 남성으로 변해있었다

“ㅇㅇ 아, 체력이 좋아졌구나! 아줌마는 헬스장에서 피티 받고 있다.”

이렇게 이야기를 했더니

“아줌마, 잘하셨어요.

우리 부모님들도 모시고 가세요. “

한다. 

“ㅇㅇ 아, 참 신기해 예전에 헬스 할 때는 어깨운동을 하면 허리까지 아파서 한번 갔다 오면 몸살이 났는데, 

이번 헬스피티는 가슴운동을 하면 가슴만, 다리운동을 하면 다리만 기분 좋은 통증이 생겨, 

했더니

“ 제대로운동시키는 곳이네요. 아줌마가 미래를 위해서 정말 잘 투자하시는 거예요. 우리 부모님도 다니시면 제가 돈대 드릴 텐데."

이렇게 헬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헤어졌다. 

내가 다니는 수지메카헬스짐은 관장님과 관장님 부인 그리고 아들 이렇게 세 명이 보디빌더이시면서 헬스트레이너이시다. 그래서 오늘은 피티 하다 쉬는 시간에 

"관장님은 성공하셨네요."

 했더니 관장님이 

"왜요."

" 관장님 아드님 하고 함께 하시는 것은 자제분과 소통이 잘되시는 것으로 볼 수 있어요. 제 친구 중에는 일하느라 아이들을 제대로 챙기지 않아서 지금은  친구가 성공을 했어도 아들이 아빠하고 일하기 싫다고 안 한다는데요." 

이렇게 말했더니 관장님은

" 친구들과 어울려 술 먹고 놀면서 사회생활을 하는 친구들도 많은데, 저는 일이 끝나면 바로 집으로 가서 가족들과 놀면서 아이들에게 매일 책을 읽어줬어요, 주말이면 가족들을 데리고 숲을 찾아 많이 다녔고요. 그랬더니 아들 녀석이 여자 친구와 사귀는 이야기도 어렵지 않게 하죠."

관장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좋은 남편, 좋은 아빠이시며 보디빌더를 많이 길러내시는 성실한 관장님이시다. 30년간 성실하게 '수지메카헬스짐'을 운영해 오셨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멀리서도 피티를 받기 위해 메카헬스짐을 찾는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가방을 사게 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