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가 뭐죠?
책 보기요, 영화 보기요, 어쩌고 저쩌고 뭐라 뭐라..
내 경우 책은 거리가 멀고 영화라면 좀 확고한 편?
짐숭1과 나는 개인의 취향을 매우 타는 편!
봉준호 감독님 파 vs 박찬욱 감독님 파
1이 디테일과 특유 유머코드에 빠졌다면(인정)
나는 내가 이 작품을 내 식대로 각색해 볼게.
근데 더 멋지게 나올 거야!
일종의 자신감?이라고 생각한다.(너도 인정?)
물론 감독님 자체의 복수시리즈나 다른 영화들도 좋아하지만 <올드보이>나 <아가씨>를 보라.
그 불편함(윤리와 의도)을 참고 본 보람이 있다.
사람이 어쩜 그래요?
봉감독님이 다 '계획'이 있었다면
박감독님은 '나나 잘 보면' 된다.
그래서 각본집도 샀다.(자랑)
박감독님의 사단도 좋아한다.
이래서 집단지성이 중요한가?
미술감독님(류성희)이라던지 함께 각본을 집필한(정서경) 작가님이 그러하다.
이제 다른 작품을 봐도 언뜻 저분들의 색깔과 따옴표를 알아챌 수 있다.
관객 입장에서야 참여할 수 있는 건 어디까지나 보는 데에 그치지만, 곱씹고 느끼다 보면 많은 것들을 준다. 감상평은 잘 쓰지 않는 편이라 짐숭과 이야기하다 보면 서로의 꽉 막힌 세계관을 뚫어주느라 열변을 토한다.
끈질기고 열띤 주장을 좋아한다.
서로의 취향과 설득과 이해가 격돌하지만 이 또한 즐겁다.
예전 한 다리 건너 알고 지내던 친구는 박감독님의 열성팬으로 지금은 결혼해 핀란드에 살고 있다.
그때는 몰랐다.
그의 추종자는 일찍이 보는 눈도 달랐음을.
혹여나 그럴 리 없겠지만 박찬욱 감독님을 이렇게 거론한 이상 한 다리 두 다리 건너 이 글이 전달된다면 좋겠다.
아침해와 함께 바스러지는 영광과, 초록 우거짐 속을 손잡고 달려줘서, 제니에게 때마침 네 번 사과해 주어서, 그녀의 결심에 파도 같은 힘을 실어주어서 '마침내' 나는 성덕이 되고 말았다는 전설로 남고 싶다.
'난 부끄럼 타는 사람이 아니에요'(아닙니다!)
오늘도 시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