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야와 소삼이 Dec 12. 2021

월급 50% 낮춰서 이직한다.

5년 뒤 목표 500% - 첫번째  : 강한 목적성

스스로를 판단할때는 객관적으로 판단하려고 노력해라


1. 정확한 목표가 있는가 

  예시) O년 후 나는 OOO가 되어있을 것이고, 연봉은 OO원으로 살고 있다.

  예시) O년 후 나는 OOO를 취득하여, OO회사에 입사한다. 

  예시) O년 후 나는 OOO를 공부하고, OO회사의 OO직으로 재직한다.

  예시) O년 후 나는 OOO를  퇴사하고, OO회사로 이직한다.

  예시) O년 후 나는 부동산을 취득하여, OO의 월세로 살아간다.

 

2. 실현가능성이 있는가.

  예시) 현재 그 목표를 위해 필요한 것이 있는가 : 돈, 시간, 성실함, 꾸준함, 노력, 잠줄이기 등등

  예시) 현재 그 목표를 위해 버려야 할 것이 있는가 : 스트레스, 게으름, 쇼핑, 여행, 현재 회사 등등

 

3. 목표로 한 시간은 너무 짦거나 여유있지는 않는가

   예시) OOO가 되기 위한 시간, OOO를 벌기위한 시간, OOO를 취득하기 위한 시간, OOO회사의 채용일정 

   예시) OOO의 취득하기 위한 현재 부동산 상황


4. 판단에 대한 그동안의 노력이 있었는가

   예시) 지난O년 동안 이런 노력으로 OO수준을 달성했다.

   예시) 지난O년 동안 OO를 취득하고, OO까지 준비하고 있다.

   예시) 지난O년 동안 OO를 버리고, 시간을 아껴 OO할 시간을 마련하였다. 

   예시) 지난O년 동안 OO를 위해, 돈을 아껴 OO까지 확보하였고, 앞으로 O년 후 OO까지 마련할 수 있다.


5. 만약 내가 얻고자 하는 목표를 O년에 이루지 못할때 다른 대안이 있는가

    예시) OO년에 OO를 할수있다.

    예시) OO년 후에 OO 방향으로 갈 수 있다.

     








내가 만약 5번까지의 물음에서 대안이 1가지 이상이라도 있다면,

스스로 목표를 포기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라. 내가 정확한 목표가 있으면 실현가능성, 목표에 대한 현재의 마음가짐, 그동안의 노력 만으로 도전하라


우리가 대안을 가지는 것은 위안을 얻기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이미 늦어버린 시간을 자책할 수도 있다. 

작가의 이전글 힐링여행 자연휴양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