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귤 Oct 13. 2021

I Need Your Love

song by Calvin Harris & Ellie Goulding

2012년 10월 5일 발매된 엘리 굴딩의 앨범에 보너스 트랙으로 먼저, 그리고 3주 후에 발매된 캘빈 해리스의 앨범에 같이 수록되어 이듬해 4월에 싱글로 발매된 역사를 지닌 곡이다. Halcyon의 발매 당시에도 흥행 잠재력을 지닌 트랙이라는 호의적인 평가를 받았는데, 이가 무색하지 않게 싱글 컷된 이후 둘의 자국인 영국 싱글 차트에서는 4위를 기록하고 미국에서도 16위까지 기록했다. 캘빈 해리스는 이 싱글로 앨범의 모든 싱글을 영국 차트 탑텐의 안착시키는 기록을 세우며 본인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했고, 엘리 굴딩 또한 스크릴렉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이어 본격적으로 EDM 씬의 러브콜을 받는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게다가 브릿 어워즈에서 올해의 싱글과 뮤직비디오 부문에 후보로 오르기까지 했으니, 둘에게 모두 적지 않은 의의를 지닌 곡이라 할 수 있겠다.


드롭의 반복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탓에 쉽게 질리는 느낌이 다소 있긴 하지만, 노래의 중심을 지탱하는 일렉 기타와 내리치는 건반 사운드가 적당한 깊이감을 부여한다. 본인의 곡보다 허스키함을 한층 더한 엘리 굴딩의 음색이 덧칠하는 까슬까슬한 질감 또한 노래를 짜릿하게 꾸며준다. “네 사랑이 필요해”라고 거듭 말하는 가사가 간절하게 들리기보다는 다소 영혼 없이 전달되긴 하지만, 애초에 신나게 즐기기 위해 만든 트랙이니 굳이 그런 감정 표현에 집중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원 게시일: 20.09.23.)

작가의 이전글 91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