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TAPLERS Dec 03. 2020

INTEREST. CONNECT. GROW

33table을 구성하는 3개의 주체. 3개의 동사.

INTEREST (~에) 관심[흥미]을 보이다

나 : 나는 나 자신에 관심을 가진 사람입니다. 나 자신이 매우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나 자신에 대한 끝없는 호기심과 나 자신의 가능성에 대한 끝없는 도전을 매우 즐거워하는 사람입니다. 내가 하는 일에 대한 끝없는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 우리는 서로에게 관심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우리 서로가 매우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서로에 대한 끝없는 호기심과 우리의 가능성에 대한 끝없는 도전을 매우 즐거워하는 조직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에 대한 끝없는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 : 우리는 고객에게 관심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고객에 대한 끝없는 호기심과 고객에 대한 끝없는 도전을 매우 즐거워하는 조직입니다. 우리를 소비해주는 고객들은 과연 누구인지? 왜 우리를 소비해주는 것인지? 고객들의 삶, 고객들의 관계, 고객들의 인생 모든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CONNECT 잇다, 연결하다; 이어지다, 연결되다

나 : 나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도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당신과 나를 잇고, 연결하고, 이어지고, 연결되게 하는 사람입니다. 점이 선이 되고, 선이 면이 되고, 면이 입체가 될 때 점으로 존재할 때 보다 훨씬 가치 있고 훨씬 훌륭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점으로 존재하는 것은 너무나 외롭고 재미가 없습니다.

 

우리 : 우리는 이미 연결된 면일 수도 있고 좀 더 정교하게 구조화된 입체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가족보다 함께 지내는 시간이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연결은 좀 더 단단하고, 좀 더 가까워야 합니다. 우리가 서로를 계속 잇고, 연결하고, 이어지고, 연결된다는 것은 서로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쌓는다는 것입니다. 


고객 : 우리는 고객들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고객이 많은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단 한 명의 고객이라도 우리는 그 고객이 누구인지 충분히 알아야 합니다. 관심에서 출발해 진심을 가지고 고객과 연결되는 것. 33table 비즈니스의 출발은 여기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GROW 자라다

나 : "Get better every moment." 얼마 전까지 제 프로필에 써놓은 한 줄입니다. 항상 성장해야 합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내일은 오늘보다 아주 조금씩 뭐 하나라도 자라 있어야 합니다. 스스로 성장하는 사람만큼 귀하고 가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나는 항상 자라고 있습니다.

 

우리 : 우리는 항상 성장해야 합니다. 우리가 위대한 이유는 개인의 합보다 우리(조직)의 힘이 더 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성장한다는 것은 내(개인)가 성장하는 것보다 훨씬 크고 빠릅니다. 그래서 우리가 성장한다는 것은 내(개인)가 성장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고객 : 고객이 자란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우리가 고객에게 관심을 보이고, 고객과 연결이 되고, 계속해서 관계를 맺는다면 고객은 단골이 될 것입니다. 고객은 자라서 단골이 되고 우리는 단골들의 애정, 웃음, 이야기를 먹고 마시며 자랍니다. 


33table은 'eat better, better life'를 지향합니다. 33table을 구성하는 3개의 주체(각각의 구성원(나), 조직(우리), 고객)는 3개의 동사(INTEREST, CONNECT, GROW)로 움직입니다. 회사의 할 일은 3개의 동사를 시스템으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33table(company){
    for(int i=0, int j=0 ; i >= eat_better() && j >= better_life() ; i++, j++){
        interest(me, our, customer);
        connect(me, our, customer);
        grow(me, our, customer);
    }
}
작가의 이전글 분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