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Aug 06. 2021

에리타는 에리타야, 가온은 가온이야,<에리타>

2021년 10번째 웹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50523

제목: 에리타

작가: d몬 

줄거리: <데이빗> d몬작가 '사람 3부작' 그 두 번째 이야기. 마지막 남은 인류의 존재 그리고, 에리타.


친구가 소개해준 덕에 d몬 작가님의 작품을 알게 되었다. 데이빗, 브랜든 그리고 에리타를 마지막으로 사람 3부작을 다 읽게 되었다. (순서는 상관없으니 어떤 작품을 먼저 읽든 상관없다!) 다른 두 작품도 참 좋았지만, 에리타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한 편의 영화를 만화로 보는 느낌이었다. 그만큼 볼 거리도 많고 수많은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었다. 

자신은 기계라며 감정 표현조차 서툴러하던 가온은 에리타에게 거짓말을 해줄 정도가 되었고, 자신이 가짜라는 것을 알았지만 이제는 아끼는 사람들과 살고 싶은 에리타. 웹툰을 시작할 때 이 둘은 분명히 싸이보그였는데, 왜 인간보다 더 인간 같았을까.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둘의 표정을 보고 하는 말들을 들으며 마음 깊이 뜨거운 것을 느꼈다.

사람일까 아닐까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떠한 존재든지 그 자체로 가치 있으며 완전히 받아들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하는 웹툰. 나중에 꼭 영화로 만들어졌으면 좋겠다. 해외에서 만들어진다면 스케일 크게 만들어질 수 있을 것이다.


에리타 끝! 20부작이었지만 생각할 거리는 항상 그 이상을 던져주는 작가님! 작품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에리타는 어떻게 되었을까 궁금해진다. 가온이랑 행복하게 잘 살았겠지? 제발 잘 살아야 해..

(제가 글솜씨가 부족해 이 짧은 글로는 감상이 다 담기지 않네요. 사실 직접 읽어보심이 더 빠를 듯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이렇게요?, <모범택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