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5번째 웹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59923
작가: 교날, 번암
줄거리: 타투이스트 감수성에게는 남들과 다른 비밀이 하나 있다. 바로 살아움직이는 그림을 그린다는 것!
이런 이상한 능력 덕분에 깡패처럼 보이는(?) 손님에게 새겨주었던 용 문신이 탈주를 하게 되고, 극대노한 상태로 찾아온 그녀와 모종의 사건으로 엮이면서 거절하지 못할 제안을 받는데...
으악악 나는 아무런 준비를 하지 못했는데 뜻하지 못하게 완결을 맞게 되었다. 마지막화를 읽으면서 어, 어 이거 완결각인데? 하고 뒤로 가보니 미리보기 회차가 없다. 정말 마지막회였던 것이다. 아쉽다. 화요일마다 따뜻한 이야기를 그려주시고 만들어가주신 작가님께 참 감사하다.
나는 찐 문과로서 웹툰의 제목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마음이 가는 제목에 바로 보게 되었고 이렇게 완결까지 함께 달려오게 되었다. 처음에는 수성이가 가진 능력, 즉 그린 그림을 살아서 움직이게 할 수 있는 능력을 이용해 일을 해결하는 판타지 웹툰인 줄 알았었는데 그림보다는 수성이와 주위 사람들의 이야기에 더 집중한다. 그래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
장르물을 좋아하는 나이지만 장르물의 경우에는 자극적이거나 해당 장르만을 강조하는 면이 당연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숨을 쉴 수 있는 작품이 필요했는데 이런 작품을 만날 수 있어 행운이었다고 말하고 싶다.
수성이와 인문이, 문학이. 이제부터가 시작이지만 그들의 행복한 내일을 기대할 것이다. 고난을 해쳐나갈 힘과 우리가 있으니 말이다. 힘든 일이 있어도 자신을 믿고 나아가길 마음 속으로 소망하며 리뷰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