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Dec 24. 2021

마술을 믿으십니까, <안나라수마나라>

2021년 16번째 웹툰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179704

제목: 안나라수마나라

작가: 하일권

줄거리: 따뜻한 감성의 하일권 작가 2010 작품. 철없는 마술사를 만난 한 소녀의 성장 드라마. 당신, 마술을 믿으시나요?


예전 웹툰인데 그림체가 정말 예뻤다. 내년에 마침 동명의 드라마가 넷플릭스에서 제작된다고 하니 안 보고 배길 수 없지. 발견한 순간 바로 달렸다. 

짧은 웹툰임에도 불구하고 몰입력이 상당히 강한 작품이었다. 지루한 구석은 있지만 메세지가 명확해 마음에 드는 작품이다. 건조해서 마음이 가는 작품이랄까. 촉촉히 만들고 싶은 느낌이다.

보다보면 어렴풋이 드러나는 사건의 이유들, 리을은 왜 마술사가 되었는지, 일등이의 목은 왜 긴지. 정확하게 설명되지는 않지만 알 수 있었다. 

<마술>이라는 환상의 소재를 쓰고 있지만 이야기는 지극히 현실적이다. 그래서 주인공들이 겪고 있는 각박한 현실이 더 잘 드러났다. 살인 사건 장면에 클래식이 흐르면 더더욱 충격적인 것처럼 말이다.


어른이 되고 싶지 않다고 해서 될 수 없는 것이 아니라는 아이의 말처럼 우리는 나이를 먹으며 '어른'이라고 불린다. '어른'이란 뭘까? 세상의 규격에 맞춰 낙오자라고 불리지 않는 것? 돈을 잘 버는 것? <안나라수마나라>를 읽은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나의 가장 순수한 마음을 잃지 않는 것이라고. 그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작가의 이전글 친구지, 알고 있었어 <결혼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