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종종 Aug 20. 2023

마스크 속 내 얼굴이 궁금해요?<마스크걸>

2023년 7번째 드라마

제목: 마스크 걸

감독: 김용훈, 출연: 이한별, 나나, 고현정(모미a/b/c), 안재홍(주오남), 염혜란(김경자)

줄거리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웹툰 '마스크걸'-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660366

재작년 여름, 코시국으로 온 세상이 고통 받던 시절에 내가 택한 오락은 '웹툰'이었다. 평소에 보지도 않던 것에 손을 대면 겉잡을 수 없어지는데...정말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의 웹툰을 봤다. 그 중 하나가 우연히 발견한 '마스크걸'이었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여자의 이야기라구요? 왜 그 귀찮은 짓을? 하고 클릭해보니 세상에나 마상에나 너무 너무 재밌었다. 단순 재밌기만 했음 내가 보지 않았을 테지 회차를 거듭하며 생각할 거리도 많아졌다. 나는 매미, 희세 작가님의 팬이 되었고 이후 작가님들이 연재하시는 웹툰은 믿고 보았다. (팔이 피플 언제 돌아와요) 그러다 작년이었나...<마스크걸>이 드라마화된다는 소식을 듣게 됐고 드디어 18일 4시, 넷플에 공개되었다. 갸악 갸악 소리를 내지르며 1화 재생. 그리고 7화까지 고대로 소리를 지르며 봤다. 웹툰상으로는 3부까지 진행된 이야기를 7화 안에 다 집어넣을 수 있을까 했는데 집어넣었더라고..? 연출과 극본의 힘이 이리 대단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비튼 부분 두 군데 좋았지만...웹툰에서 더 재밌게 진행되어 아쉬웠다. 분량상 감정 변화가 잘 느껴지지 않게 빠르게 진행된다. 요것이 제일 아쉬워라..~외치게 했던 부분...

나오는 배우 분들 연기 잘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다시 보게 되었다. 주오남 김경자씨는 왜 연기 차력쇼를 하시나요...모자가 미쳐 돌았어...안재홍 염혜란 배우가 나오는 최애작이 있어 다행이지 얼른 까매진 뇌를 세척해야겠다...^^ 특히 재홍 배우 무슨 일입니까 당신 주오남으로 다시 태어났나요...? 

뭐 아무튼 그 많은 분량을 깔끔하게 끝낸 것도 재주라고 본다. 드라마 재밌게 보신 분들은 웹툰도 보셨음 좋겠다. 웹툰이 깊고 세밀해 각각 인물들에 더 몰입해 볼 수 있거든. 아무튼 사흘 간 흥미롭게 보았습니다 우헤헤 이한별 배우님 더 잘 되실 거에요 크게 되실 겁니다!

작가의 이전글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