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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주영 Aug 19. 2021

MODU 브랜드 디자인 과정_1

브랜드 기획하기

예정에 없던 인턴 생활을 하며 미루고 미뤘던 두 번째 브랜드 디자인 프로젝트를 시작해보려 한다.

이번에는 환경에 관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다. 환경문제는 늘 현대사회의 이슈이기도 하고 항상 머릿속에는 있지만, 막상 무언가 실천하기엔 귀찮고 나만 바뀐다고 뭐가 달라지나 하는 안일한 생각에 종종 가벼이 생각되는 주제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기업의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경영과 더불어 사람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과 태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환경과 소비에 관한 기사들을 보던 중 `녹색소비`와 `착한 소비`라는 단어가 자주 보였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자신들의 소비생활이 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정작 어떤 제품이 녹색소비 제품인지는 일반인이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 점에 주목하여 에너지 절감 제품, 유기농 제품, 동물 보호 제품 등을 선별하여 판매하는 브랜드를 기획해 보기로 했다. 


네이밍을 정하는 데에는 꼬박 2주 정도가 걸렸다. MODU는 한글로 읽었을 때 `모두` 즉 우리 모두가 환경보호의 책임자라는 뜻이다. 네이밍과 더불어 `모두를 위해, 모두가 함께`라는 슬로건을 정해 브랜드의 철학을 더욱 직접적으로 보여주고자 하였다. 환경을 지키는 것은 결국 우리를 위한 것이기에, 모두가 함께 적은 노력이라도 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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