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샘비 Dec 26. 2022

크리스마스 선물

대화의 즐거움 #27

#27 크리스마스 선물


"아빠, 오늘 피아노 학원 옆에 있는 찐빵 가게에서 찐빵 사 먹었는데 찐빵이 아빠 얼굴보다 컸어요."

"정말? 그렇게 컸어?"


"정말이에요. 내기하실래요?"

"아들, 요즘 자꾸 내기를 하자고 그러네. (…) 그래 좋아. 내기하자. 이번에는 아빠가 이겨도 안 봐줄 거야."


"아들, 이번엔 뭘 걸 거야?"

"제가 지면 지금까지 모아놓은 돈 절반 드릴게요. 제가 이기면 그만큼 아빠가 돈 주세요."

(나는 이때 눈치를 챘어야 했다.)


"그래. 알았어. 이번에는 진짜 받을 거야. 내일 아빠가 찐빵 사 올게."

"그래요. 꼭 받으세요. 저도 자신 있어요."

(나는 이때라도 눈치를 챘어야 했다.)


(…)


"아들, 찐빵 사 왔어."


"봐봐. 아빠 얼굴이 더 크지?"

"네. 그럼 제가 돈 드릴게요."


"그래. 아빠가 이번엔 정말로 을 거야."

"네, 그러세요."


(…)


"여기요. 정확히 반으로 나눴어요."

"아니야. 괜찮아. 이제는 자꾸 내기하자고 하면 안 돼. 내기는 좋은 게 아니야."


"아니에요. 받으세요."

"괜찮아. 아빠가 받아서 뭐 하게."


"필요한 거 사면되죠."

"아빠는 필요한 게 없는데."


"그래도 드리고 싶어요."

"왜?"


"제가 드리는 크리스마스 선물이에요. 설마 제가 그것도 모르겠어요. 아빠 드리고 싶어서 일부러 빙 돌려서 그런 거예요."


(…)


"고맙다, 아들. 아빠가 세상에서 제일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았네."

(끝내 아이가 이겼다. 나는 이기고도 졌고 아이는 지고도 이겼다.)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가 아프다고 하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