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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시간에 선생님이 화가 난 이유는?

뭘까요?

by 사차원 그녀

갈수록 학력이 떨어진다는 뉴스는 사실입니다. 제가 3년째 5학년을 하고 있는데 올해 아이들은 유난히 수학이 안됩니다. 4단원에서 귀에 피가 나도록 약분, 기약분수, 통분을 가르쳤는데요. 그래서 5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은 쉽게 넘어갈 줄 알았답니다. 하~ 저 뭘 가르친 걸까요? 왜 다 까먹었니? 얘들아!! 다시 복습의 늪에 빠졌습니다.


우리 반 1인 1역에는 만점왕이 있습니다. 바로 수학 익힘 채점을 하고, 문제 풀기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을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당연 수학을 어느 정도 잘하는 친구들이 합니다. 이번 달 3명의 여학생들은 아주 야무져서 그 역할을 똑 부러지게 하고 있습니다. 아! 그럼 만점왕 덕분에 제가 쉬느냐고요? 아닙니다. 모르면서 도와달라고도 안 하시는 분들을 찾아다니며 다시 설명을 합니다.


수업 종이 치도록 문제를 다 못 푼 우리 반 반장은 점심시간에 문제를 풀어 제 책상 위에 제출합니다. 저는 발찍한 J의 답을 보고 헛웃음이 나왔네요.

" J 나와봐!"

"아니, 왜요? 선생님!"

"누가, 수학 시간에 언어폭력하래. "


솔직히 이야기하면 너무 현실적인 멘트에 약간 뜨끔했습니다. 저희 딸이 동생 가르쳐주면서 저런말 한것 같거든요. 근데요. J는 동생이 없어요. 형만 둘있어요. 형들 동생한테 그르지 마요.


모범답안과 저희 반 반장의 답을 차례로 보여드립니다. 착하게 살자. 반장.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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