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론가 청람 김왕식 Apr 13. 2024

고봉산 고샅 낡은 벤치에 앉아 멈춘 세상을 본다

내면의 소리









고봉산 고샅에 자리한

낡은 벤치에 앉아

세상의 잠깐 멈춤을

본다.


이 순간은

어쩌면

우리 모두가 어렵게 찾아 헤매는

평화의 순간일지도 모른다.


벤치 하나가 줄 수 있는 휴식은

단순한 휴식을 넘어서,

마음 깊은 곳의 성찰로 이어진다.


우연히

고봉산 숲 속 벤치에

다.


이곳에서 눈을 감고 귀를 열어

바람의 속삭임을 듣는다.

바람은 과거의 기억들을 속삭이며

나의 영혼을 어루만진다.

햇빛이 나뭇잎 사이로 스며들어

내 눈꺼풀을 환하게 비추고,

그 빛은 내 마음속 깊은 곳에도

닿는다.


마음이 한없이 넓어지며

온 세상이

내 안에 들어올 수 있는 공간이

생기는 것 같다.


이 조용한 곳에서

시간은 멈춘 듯하다.

주변의 소리들이 멀어지고,

내면의 목소리만이 또렷하게

들린다.


이 순간,

자신과의 대화를 시작한다.

자신에게 묻고,

 답한다.


이러한 대화는

혼자이기에 가능한 것이며,

이 고요함 속에서

자신을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다.


곁을 지나는 사람들조차도

나의 사색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그들의 모습은

먼 풍경처럼 아름답게 느껴지며,

그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가

내 사색에 새로운 차원을 추가한다.


그들 각자의 삶이 어떠할지,

그들의 고민이 무엇일지 상상하며

나 또한 그들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깊은 연대감을 느낀다.


이렇게

고요한 고샅 벤치에서

세상을 바라보며,

자신과 세상과의 관계를 탐색한다.

내면의 목소리와

세상의 소음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며,

나의 존재를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감동과 감격이

내 생의 꽃을 피우게 하고,

이 자리에서 언제 다시

올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때,

이미 나는 다시 이곳에 온 것이다.


나의 삶과 이 순간이

소중한 만남으로 기억될 때,

이 고요한 벤치는

나의 내면과 외면을 잇는

가교가 되어준다.


삶 속에서

진정한 의미를 찾으려 할 때,

이렇게 고요하고 평화로운

순간들을 통해

종종 깊은 통찰을 얻는다.

 

벤치 하나가

이렇게 큰 선물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나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다.


이 벤치에서의 경험은

언제나 내 마음 한 켠에 자리 잡히고,

나를 지속적으로 부드럽게

인도한다.


일상으로 돌아갔지만,

그 순간의 평화는

마음 깊은 곳에 남아,

바쁜 하루 속에서도 나를

잠시

멈추게 만든다.


그 벤치에서의 체험은

단순한 휴식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되었고,

나의 일상에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이제 내가 마주하는 모든 순간들이,

 그 고요함 속에서

발견한 내면의 목소리와 대화하는

시간으로 변모한다.


그곳 낡은 벤치는

나에게만 특별한 곳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성찰의 공간이다.


사람들은 각자의 이유로

그 벤치에 앉아있다.

어떤 이는 쉼을 얻으러,

 어떤 이는 사색하러,

또 어떤 이는 아무 생각 없이

그저

순간을 즐기러 온다.


모두가 그 공간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경험하며,

각자의 삶을

다시금 조명해 본다.


나 역시

그 벤치에 앉은 이유가

명확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처음에는

그저 지친 몸을 쉬게 하려고

그곳에 앉았다고 생각했지만,

상은 더 깊은 이유가 있었다.

내 영혼이

잠시 멈춤을 필요로 했고,

그 조용한 공간에서

나는 나 자신과 세상을

바라보는 법을 다시 배웠다.


그곳에서 보낸 시간은

내 삶의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쳤다.

이제 문제에 직면했을 때,

벤치에서 느꼈던 평화로움을

상기시키며

해결책을 찾는다.


그 순간의 평온이

내게 주는 힘은,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덮칠 때

침착함을 유지케 한다.


벤치에서의 사색은

나에게 삶의 중요한 교훈을

주었다.

우리는 모두 가끔씩은

멈추어 서서,

지나친 일상 속에서

잊고 있었던 자신을 돌아보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이런 순간들이

우리를 더 강인하게 만들고,

삶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해 준다.


나는 누구에게나

그 고봉산 고샅 벤치를 추천한다.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진정한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여정을

시작하기에 적확한 장소이기에.


그곳에서 얻은 사색과 평화는

이후의 삶을

더욱 풍부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 준다.




                                                 청람 김왕식




작가의 이전글 반려동물 장례식에 다녀오셨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