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론가 청람 김왕식 Oct 02. 2023

가끔은 나의 한계를 넘고 싶을 때도 있다

무한도전





인간의 삶은

끊임없는

도전의 연속이다.


때로는

그 한계를 눈앞에 두고

부딪히며,


그 너머의 세계를

탐험하고

싶을 때가  있다.






나의 한계를 인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것은

나의 무능과

불완전함을 마주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것이야말로

나의 자아를 성찰하고,


더 큰 세계로

나아가는 발판이 된다.


나만의 길을 걸으며,

내 안의 무한한 가능성과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아 나서고 싶다.

한계를 인정하는 것은

나를 더욱 담대하게 만든다.


그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힘을 찾게 되고,


그 과정에서 삶의 소중함과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된다.


어떤 때는

실패와 좌절의 순간도 있지만,


그것이야말로

나의 성장과 변화의 기회이다.

한계 너머의

세계는

미지의 영역이다.


그곳에서

두려움과 희망,

실패와 성공,

절망과 기쁨을 동시에 만난다.


그 모든 감정 속에서

나만의 길을 찾아 나가며,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여정을 이어간다.

이 여정은

나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다 줄지 알 수 없다.


그러나

나는 그 결과보다

여정 자체의 가치를 믿는다.


나의 한계를 뛰어넘는

과정에서 얻는 경험과

깨달음,


그리고

나만의 길을 걸으며 느끼는

삶의 만족감이

바로

나의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열쇠이다.






무한도전은

무모할 수 있다.


그러나

도전은 아름답다.

작가의 이전글 연륜의 무게와 유연성 사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