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떡볶이 사장 도여사 Aug 04. 2023

떡볶이 팔면서 사람을 배웁니다

비오는 날 기사님에게 수건 건네주세요

#사장님들 #기사님오시면 #수건내주세요

☂️날이 그렇게 덥더니

갑자기 비가 오기 시작하네요.


배달 대행 기사님도

비를 맞고 오셨네요.


"갑자기 비가 오죠?"

하며 수건을 내밀었더니


"감사합니다. 조금만 오면 좋겠네요.

맞으면서 해도 시원하네요" 라고

웃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사님이 오셔서

수건을 내밀었습니다.


"비가 오죠. 수건 필요하시면 .."

말이 끝나기도 전에,


"어차피 또 맞을텐데요" 하고

수건을 받지 않고 나가십니다.


같은 비가와도

수건을 받는 사람과 밀치는 사람은 달라보였습니다.


기회도 비오는 날 수건 같기도 합니다. 비가오는 건 바꿀 수 없지만,  수건을 받을지 말지는 내가 선택 할 수 있지요.


수건으로 비를 닦아내는

까맣게 탄 얼굴은

열심히 살아낸 모습이라

더욱 빛이 나 보입니다 ^^


#모두행복해져라

#모두이루어져라

#휴먼커넥터도여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