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치치 Jan 03. 2022

팔당 터널을 통과하면서

오늘의 인생(20220103월)

아침 퇴근길, 반쯤 감긴 눈을 필사적으로 참으며 팔당 터널을 진입했다. 나는 2차선으로 운전 중이다.   트럭은 70km 달리는  같다. 덩달아  차의 속도도 70km이다. 나는 스마트 크루즈를 75km 설정했지만 속도를  내니 스마트 크루즈 기능이 무용지물이다.


1차선의 차들은 내 차를 쏜살같이 앞질러 달려간다. 아마도 85km는 넘는 것 같다.


‘왠지 내 차만 뒤처지는 기분이다.’


사실 70km 도로에서 나는 속도를 잘 준수하며 달리고 있고, 다른 차들이 속도위반을 하는 것뿐인데. 과속 카메라가 없다니 아쉽다. 터널은 차선이 실선이기에, 앞 차를 추월할 수가 없다. 사실 나는 다른 차를 추월할 생각도 없다.


‘그런데 왜 나는 뒤처진다는 생각이 드는 걸까?’


그냥, 내 갈 길 가는데 말이다. 옆 차와 앞차를 보니, 괜히 초조해진다. 별 게다 초조하네.


이런 초조함은 회사와 가정에서도 비슷한 것 같다. 괜히 잘 나가는 옆 직원을 보면서, 괜히 공부 잘 하는 아이의 친구를 보면서, 괜히 나보다 더 좋은 집에서 사는 사람을 보면서 말이다.


그들은 그들의 방법이 있을 거고, 나는 나만의 방법이 있는데. 올해는 나만의 루틴을 확실히 하고 싶다. 유명한 침대의 카피 문구처럼 '흔들리지 않는~’


p.s

아이들은 오늘부터 방학이고, 나는 오늘부터 성수기네. 다행히 오늘은 다들 할머니네로 갔다. 덕분에 혼자 따스한 겨울 햇살 맞으며 카페에 있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새해부터 정신력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