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치치 Jun 17. 2022

사려니숲과 민오름을 걷다

오늘의 인생(20220617금)

드디어 사려니숲  트레킹이다. 생각해보니 제주도에서 사려니숲을 제대로 느껴본 적이 없었다. 사려니숲은  15km 반나절 트레킹 코스라고 한다. 삼나무, 편백  다양한 수종이 자라는 울창한 자연림으로 청정한 공기를 마시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있단다. 그러나 아쉽게도 시간 관계상 사려니숲 트레킹 맛보기만 했다.


짧게 걸었지만, 곳곳의 울창한 숲과 신선한 공기가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것만 같았다. 사려니숲을 짧게 걷고, 그 옆 민오름으로 향했다. 민오름은 가파르지 않고, 골목처럼 길게 이어진 길을 따라 계속 걸었다. 우거진 숲 사이로 시원하게 부는 산바람이 이마의 땀방울을 자연스레 식혀줬다. 저 멀리 손에 닿을 것만 같은 한라산은 나의 친구가 되어준다. 조금 더 걷다 보니 편백나무 숲이다. 코를 킁킁대며 피톤치드를 맡았다. 사진도 찍어본다. 자연의 소중함도 느껴본다.


다시 돌아오는 길에 숲에 떨어진 마스크  장을 주웠다. 자연의 소중함을 알기에 쓰레기로 아프지 않길 바라며. 1시간 남짓 걸은  같다. 다리와 허리가 아프다. 하지만 일상에서 느끼지 못하는 제주에서만 느끼는 숲의 기운을 받았다. 내일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다. 사려니숲과 민오름의 기운을  저장했다  써야겠다. 회사에서 스트레스받을 , 아이들에게 욱했을 ,  자신에게 실망했을 때마다 제주 숲의 기운을 꺼내서 힐링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6월의 제주는 수국으로 물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