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치치 Nov 28. 2021

도서관에서 내 책을 발견한다는 것은

오늘의 인생(20211128주일)

지난주 경주와 부산 여행을 갔다 왔다. 그것도 아내와 단둘이서 말이다. 그것도 2 3 동안. 아이들은 전면 등교로 미참석. 첫날은 경주, 둘째 날과 셋째 날은 부산 여행이다.


우리는 부산에서  군데 도서관을 방문했다.  곳은 작년에  책을 출간해준 협성문화재단의 북두칠성 도서관이다. 이곳에  책이 그것도 한가운데 멋지게 큐레이션 되어있었다. 아마도 협성문화재단   프로젝트 서가이기에 한동안은 계속 전시될 예정이다. 뿌듯 뿌듯^^ 담당자와 인사를 나누고, 책이 전시된 곳에서 연신 사진을 찍었다.


‘아름다운 도서관에 내 책이 멋지게 전시되어있다니.’


다음날은 최근에 지어진 부산도서관에 방문했다. 함성연 동기인 현정 누나의 추천으로 부산의 마지막 여행지로 정했다. 최근에 지어진 도서관은 정말 멋졌다. 건물 디자인과 내부의 인테리어가 끝내줬다. 마치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이었다.


그냥 평생 여기서 살고 싶다는.’


게다가 아무 생각 없이 내 이름을 검색해봤는데, 내 책이 있었다. 이렇게 멋진 도서관에 내 책이 있다는 사실만으로 심장이 바운스~되었다.


작년 12월. 책을 한 권 출간하고, 처음 방문하는 도서관에서 ‘소방관아빠오늘도근무중’을 검색하는 버릇이 생겼다. 이렇게 아름다운 도서관에서 내 책을 발견한다는 것은 가문의 영광이자 다음에 언제 나올지 모르지만, 그 책을 위해 오늘도 더 열심히 글을 써야겠다는 동기부여를 팍팍 받는 일 같다. 이렇게 오늘도 부족한 글을 쓰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역사적인 직장 내 첫 온라인 글쓰기 모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