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Jun 29. 2022

다이어트 일기 #3

<새벽걷기성공>

2022년 6월 28일 

오늘은 드디어 새벽걷기에 성공했다.

아침에 땀을 흠뻑 흘리겠구나라고 마음을 단단히 먹고 아파트를 나선다.

너무나 시원한 바람이 나를 맞아 주어서 '어라 오늘 이 바람만으로도 반은 성공이다'

3년 전 걷기를 하면서 내가 깨달은 것이 많았다.

생각이 정리가 되지 않아 잠든 밤은 다음날 혼자 걸으면서 심플하게 정리가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 정리 하나 만으로 마음의 짐이 많이 덜어지는 것들이 많았다.

그래서 몇 년을 아침에 걷는 걸 놓치지 않고 있었다.

그 습관들을 지키기 위해 몇 년을 노력해서 만들었는 습관인데 어느 순간 하루는 괜찮겠지 뭐 이틀은 삼일은 

이런 식으로 시간을 흘려보내다 보니 몇 년 동안의 노력들이 한순간에 무너졌다.

그것을 다시 만들려고 하니 처음과 같은 노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다.

그래도 이렇게 다시 시작했으니 그것으로 되었다고 스스로 위로해 본다.


  <오늘의 식단>

아침 : 공복 허벌티 500ml, 쉐이크

간식 : 아이스아메리카노

점심 : 곤드레밥, 훈제오리

저녁 : 샐러드,닭가슴살 소세지1, 토마토1

간식 : 엔초 아이스크림

몸무게 : 67.6kg

조금만 더 걸었으면 만보를 채웠을 텐데 새벽에 걸음수가 5 천보와 회사 출근하면서 일상적으로 움직여서

얻은 걸음수이다. 내일은 만보를 채워 봐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오늘 내가 먹은 점심식사이다.

나는 노인복지관 영양사로 근무 중이며 나의 식판은 언제나 어르신들을 위한 식단이다.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 일기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