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슬 Jul 18. 2022

다이어트일기 #5

나의 습관들을 잡아가는 중

다이어트 일기가 도움이 되었던 것일까?

만인에게 공표한 것이 도움이 되었을까?

어는 것이든 상관없다. 그래도 나의 의지가 많이 꺾이지 않아 다행이다.

난 일주일간 식단 조절을 하면서 체중은 내려왔고, 거기에 나의 매일 새벽 걷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생각과 다짐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매일 새벽에 걸었다는 뿌듯함은 나의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그렇게 한 결과 10일 만에 체중 감량을 나에게 안겨 주었다.

큰 감량은 아니지만 10흘만에 -1.2kg 감량이라는 결과를 가져다주었다.

물론 식이조절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무작정 굶지는 않았다. 

세끼를 다 챙겨 먹었다고 할 수는 없다.

아침, 점심으로 단백질쉐이크로 대신하였고

저녁은 식구들 챙겨주면서 간단히 먹거나, 과일 위주로 식습관을 바꿨다

물론 이 몸무게를 지키기 위해서는 주말이 여전히 남아있는 숙제이지만 그래도 내려왔는 것만큼 다시 올리지는  않을 것이라 다짐하며 오늘도 지난 아침 운동 인증사진으로 마무리한다.


어느 날은 사진을 찍지 못한 날도 있었고 비가 오는 날은 걷지도 못한 날이 있었지만 그래도 주말에 게으름을 피운 것만 빼고 평일은 열심히 걸었다.

한 달에 3킬로는 빼야 하니 2주 남은 기간 파이팅해 본다.


작가의 이전글 다이어트 일기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