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단 Jan 07. 2023

첫 번째 실패

 [칼퇴근하기]

23년 1월 6첫 번째 실패 [칼퇴근하기]


꽤 힘들게 성공한

이만 보 걷기 다음에 온 실패여서 그런지 생각이 많아지네요.

새해 들어서 한 번도 정시에 퇴근한 적이 없어서,

오전부터 꼭 성공하겠다고 다짐을 했지만,

업무를 하면서 오후 4시쯤부터

어쩌면 실패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스멀스멀 들기도 했습니다.


저녁, 6시 하나 둘 퇴근하는 사람들 틈에서

남아있는 업무들을 돌이켜봤습니다.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업무들만 추려서

퇴근 가능시간을 추측해 봤는데

저녁 7시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뭐 선방했네요.


올해 첫 실패를 하고 나니

실패라고 하기에도 너무 작은 목표였지만,

그래도 실패는 실패이니

그동안 제가 실패했던 일들이 생각나네요. ㅎㅎ

중학교 때부터 꿨던 못 이룬 꿈이라던가,

부모님으로부터의 독립이라던가,

재테크라던가, 그런 것들 말이죠.

 

인생은 마인드의 차이라는 말이 있더라고요.

오늘 이 실패는 앞으로 있을 수많은 하루하루 중

단 하루의 실패입니다.

이런 작은 목표도 실패할 수 있는데

그동안 거창했던 나의 목표들은

어쩌면 실패하는 게 당연했습니다.

이 하루성공 프로젝트를 하면서,

성공이 쌓이듯 실패도 쌓이겠죠.

그렇게 쌓인 실패들은

나중에 크나큰 실패를 했을 때

다시 딛고 일어설 수 있는 버팀목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첫 실패를 훌훌 털어버리면서, 

내일은 꼭 성공해야겠다고 다집합니다.

내일의 목표는 좋아하는 영화 소개하기입니다.

그럼 내일 성공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가의 이전글 다섯 번째 하루성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