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자기 계발서

정리

by 이지훈

최근 내가 느낀 점을 정리하고 싶었다.

한 줄씩이라도 내 생각을 정리해 보려 오늘 글을 써본다.

언젠가 내가 이후에 쓰는 책이 있다면 실릴 수도 있겠지.


- 과거에 빠져 사는 건 불행해질 것이다. 현재에 충실하자.


- 신경성 통증은 신경 쓰는 순간 악화된다.


- 삶은 정답이 있지 않다. 본인의 선택만 있을 뿐.


- 최근 내가 느낀 불편한 진실이 있다. 경쟁 사회에 살고 있지만 경쟁에 매몰되지 않은 모습을 띄는 사람이 성공한다.


- 세상이 불행해 보여도 그것 또한 그 사람의 선택이다.


- 단순히 비교하지 말라는 말은 사람 특성상 불합리하다. 그것보단 비교 속에 자신의 어떤 부분이 성장했는지 자각해라가 맞는 말 같다.


- 언어적 표현만큼 비언어적 표현 역시 중요하다. 표정, 제스처 등 비언어적인 표현을 신경 써라. 결국 나도 무뚝뚝한 사람이 싫더라.


- 무엇을 이루려거든 고통을 감내해라.


- 독서해라. 생각이 깊어 보이는 사람은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 무엇이든 통하는 공통의 법칙이 있다. 과하지 마라. 중립을 지켜라. 이성과 감정의 중립이든. 뭐든 간에


- 비록 투자를 통해 잃어본 적 없지만, 투자를 하며 느낀 점이 있다. 자신 없으면 배팅하지 마라. 근거를 갖춰라.


- 주위 환경은 그 사람의 전체를 들여다볼 수 없지만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다. SNS를 관리하듯 주위를 정리하라.


- 인생 전반을 모두 절제할 수 없지만, 절제하는 삶은 필요하다.


- 루틴은 중요하다. 원하는 루틴이 있다면 루틴 형성을 목적으로 삼아라.


- 업무든 인간관계든 삶의 전반은 모두 상호연결돼 있다. 우선순위, 강약조절이 필요하겠지만 뭐든 소홀하지 마라.


-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제삼자의 입장에서도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남에게 피해 주지 않는 선에서 자신을 사랑하는 태도를 갖추자.


- 소속된 조직에 최선을 다하자. 적어도 이 회사를 내가 세운 회사라고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추는 태도가 필요하다.


- 남을 욕하지 말자. 나도 실수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실수하는 본인은 자기 방어적이기 때문에 인지하지 못한 채 지나칠 가능성이 높다.


얼마 못 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길어졌다. 자기 계발서도 써볼까나.

오늘은 한 줄만 적었지만 앞으로 한 줄씩 늘려가봐야겠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연애관 형성 일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