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니퍼 Jul 04. 2023

강낭콩과 시간

하루의 힘

아이가 학교에서 강낭콩 한알을 소중하게 들고 왔다. 학교에서 키운 건데 선생님께서 친구들에게 한알씩 주셨다고 한다. 강낭콩 한알로 무엇을 할지 8살 남자아이와 토론을 했다.  나는 밥 할 때 넣어 먹자고 했고, 아이는 한알밖에 되지 않으니 화분에 심자고 했다.


결국 강낭콩 주인인 아이의 승리로 우리는 빈 화분에 강낭콩 한 알을 심고 물을 듬뿍 주었다. 사실 나는 과연 저기서 싹이 날까? 안에서 썩어버리는 게 아닐까 생각했다.


두 아들을 키우며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던 어느 날 세탁물을 건조하기 위해 빨래를 한아름 안고 건조기옆에 갔다 10cm가 넘게 자란 초록식물을  보고 깜짝 놀랐다.


어느새  강낭콩이 싹을 띄워 자신의 존재를 만천하에 알리고 있었다. 난 네가 이렇게 잘 자랄 줄 몰랐단다. 척박한 환경에서 죽지도 않고 잘살아주었구나. 정말 고맙고 대견하다. 강낭콩 싹을 보며 눈물이 나올 지경이었다.


나도 아이들도 매일매일 자라고 있다. 강낭콩을 보며 그냥 헛되이 흐르는 시간은 없음을 깨달은 하루다.

작가의 이전글 6,300원의 행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