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지니 Feb 08. 2023

나의 첫 1:1 스포츠 심리 코칭 세션

2023년 2월 2일의 일기

 대학 농구 선수와의 첫 1:1 세션 3개와 팀 세션 하나가 예정되어 있던, 긴 하루가 될 날이었다. 1:1 세션 두개는 미뤄졌지만. 오늘의 목표는 '잘 듣고, 진심을 다하기'


 아침 10분 명상과 스트레칭은 새로운 하루에 시동을 거는 나만의 루틴. 아침 조깅을 스킵하기로한 대신 문을 열고 나가 찬 공기를 크게 열 번 들이마쉬고 내쉬며 현재를 느낀다. 어제 호울푸드 마켓에서 새로산 시나몬 레이즌 베이글과 스크램블 에그, 오랜만의 요거트로 아침을 먹고, 점심으로 먹을 계란 샌드위치를 만든다. 팀 세션 준비를 마무리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한 하루-


 나의 첫 1:1 세션. 50분이 순식간에 훌쩍 흘러갔다. 그 순간 오롯이 현재에 있었고 내 앞에 있는 선수에게 진심을 다했다. 그걸로 성공적이었다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특히 팀 세션에서, 듣는 스킬과 마음의 여유가 부족하다. 오늘도 준비한 스크립트대로 이어가고야 말았다. 질문에 대해 짚어볼 포인트들이 있는 의견이 많았는데, 정답이 없는 곳에 정답을 제시하듯 준비한대로만 딱-딱- 이어간 점이 아쉽다. 다음주엔 좀 더 여유를 가지고 내가 말하기 전에 먼저, 선수들의 이야기를 들을 시간과 마음적 여유를 스스로에게 꼭 주고 싶다.


 세션 2개가 취소된 덕에 생각보다 집에 일찍 올 수 있었다. 주말에 만든 쿠키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으며 잠깐 휴식을 하고, 오늘 꼭 하기로 다짐한 스포츠 심리 컨텐츠를 촬영했다.


 중요하다 생각하는 일들을 해내며 만족스럽게 보내고 있는 2월의 첫째 주. 현재에 있고, 중요한 것에 집중하고, 내가 선택한 순간들에 진심을 다하는 지금이 만족스럽다. 

만족스러웠던 아침


작가의 이전글 캘리포니아에도 봄이 오고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