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방원 Oct 31. 2022

다이어트 영양학 시작!

그간 강녕하셨사옵니까

안녕하십니까 방원이옵니다

소생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그 동안 댓글과 쪽지, 오픈카톡으로만 소통하며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었지만

꽤 늦어진 점 송구하네요ㅎㅎ


+ 전자책 누적 판매량 40권 달성!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ㅎㅎ

올해 100권 GO~  

<전자책 : 살 안 찌는 체질 만들기>

https://kmong.com/gig/373167


다이어트의 진리를 찾아서


그간 적지 않은 분들과 꽤 많은 얘기를 나누었네요

모든 전자책 구매자, 블로그 이웃님들의 다이어트 성공 기원을 목표로

제가 아는 최대한의 올바른 지식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 가지 놓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어느 순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는 살 안 찌는 체질, 다이어트 성공에 대하여

너무 외부적인 특성들에만 치중되었던 것입니다


블로그 포스팅들과 전자책들에 소개드린 내용은

'살 안 찌는 체질'만들기이죠

말 그대로 살 안 찌는 체질을 만들기 위해서는

굳이 극한의 식단조절을 진행하기보다는

아주 효율적인 운동방법과 습관으로

살이 빠질 수 밖에 없는 구조를 만들면서

행복하게 먹자! 였습니다


이 부분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매우 기초적인 요소와

이 에너지들이 어떻게 사용되어 체지방을 태울 수 있나의 내용들에


영양학에 대한 중요성을 몰랐던 것입니다


영양학?

제가 말씀드리는 영양학이란

우리가 흔히 들어본, 알고 있는

비타민, 칼슘, 프로틴, 오메가3, 유산균 등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영양지식입니다


물론 보통 헬스장에서 PT를 받는다고 해도

그런 부분들까지 배우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제가 그 동안 공부해본 결과,


확실하게, 운동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영양학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를 지금부터 말씀드려보죠


사실 저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매우 운좋게도

저희 어머니께서 영양학적인 지식을 접하셨고

그대로 저와 동생들에게 투자해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전세계에서 가장 근본있다는 건강기능식품을 찾아

10년 이상 섭취해오고 있고


그 결과 제 신체는 내부적으로 매우 건강해졌던 것입니다

살이 쪘을 때도

외관은 다 낡아가는 단종된 사고차량 같아 보였지만

배기통은 BMW 7시리즈 엔진이 준비되어있던 것이죠


비타민, 칼슘, 프로틴, 오메가3, 유산균 등

몸에 영양이 매우 잘 들어간 상태였기 때문에

음식을 먹었을 때 소화가 잘 되고

=즉, 흡수율이 매우 좋고

혈액순환능력, 골밀도, 면역력, 재생능력 덕분에

골격근량 증가나 체지방 분해가 굉장히 효율적이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올바른 운동습관만으로도

살 안 찌는 체질이 매우 빠르게 완성된 것이죠


"몸이 건강해야 다이어트가 잘 됩니다"

외관적인 골격근량, 체지방량부터 볼 것이 아니라

내부적인 장기의 건강, 혈관의 농도가 더 중요합니다

건강한 신체부터 만들면 매우 좋은 컨디션으로

다이어트가 훨씬 잘 됩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해?

뭐 사실 크게 달라질 것은 없습니다

살 안 찌는 체질과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꾸준한, 취미가 되는 운동습관은 필수전제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 동안 소통했던 많은 분들께서

물론 당연한 일이지만

다이어트를 어려워하시는 부분이 굉장히 많았고

정말 확실한 성공을 위해서는


영양학적인 토대가 운동보다 더

필수적이라는 생각이 든 것입니다


최소 몇 달 동안이라도

비타민과 칼슘, 단백질 보충제 등

하루 식사로는 부족한 영양을

우리 몸에 충분히 채워주는 과정도 함께 하신다면

건강한 삶과 다이어트 성공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영양학,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가 그 동안 공부한 것 +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하여

살 안 찌는 체질과 행복한 먹방 라이프스타일을 목표로

자세히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작가의 이전글 처음 출간한 전자책의 수익과 느낀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