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Dec 28. 2023

인프제의 고요함

 강다희 

・제 블로그에 제글이 더 많아요 언제든지 놀러요


친애하는 일기,

아침의 고요함은 저에게 큰 소중함입니다. 창문으로 살며시 들어오는 부드러운 빛을 맞으며, 평화로운 감정이 듭니다. 토요일은 제게 피난처와 같은 날입니다, 천천히 흐르는 리듬이 제 내면의 생각과 감정과 더 잘 어울리게 해주죠.

오늘 아침에는 조용한 명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런 성찰의 시간은 INFJ인 제게 꼭 필요한 웰빙을 위한 것입니다. 이때 저는 제 핵심 가치들과 연결되고, 제 삶을 이끄는 큰 그림을 상기시킵니다.

하루가 펼쳐지면서, 저는 작은 정원으로 이끌렸습니다. 정원 가꾸기는 그 부드럽고, 양육하는 성격이 제 창조와 돌봄에 대한 욕구와 울림을 줍니다. 각각의 식물은 그들만의 독특한 성장으로 제 자신의 여정의 일부를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을 돌보는 간단한 행위 속에서, 저는 생명과 성장의 순환에 대한 깊은 연결감을 느낍니다.

나중에, 가까운 친구와의 커피 미팅은 제가 갈망하는 깊고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꿈, 두려움, 그리고 우리 개인적인 여정의 복잡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런 대화는 저에게 생명줄과 같아, 아이디어와 감정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후는 반성의 조용한 시간을 가져왔습니다. 저는 종종 글쓰기로 이 시간을 사용하는데, 이는 저의 마음속에 끊임없이 헤엄치는 수많은 생각들을 처리하고 명료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글쓰기는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제 창의성에 필수적인 출구이며, 내면의 세계를 이해하는 방법입니다.

저녁은 휴식의 시간이며, 종종 더 많은 성찰의 시간입니다. 인간의 조건, 철학을 탐구하는 책이나 복잡한 감정적 서사를 짜는 책을 읽는 것에서 위안을 찾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들을 통해 저는 이해와 인류 경험에 대한 연결감을 찾곤 합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오늘 하루와 그것이 가져온 감정들에 대해 생각합니다. INFJ로서의 여정은 깊이, 공감, 그리고 의미를 찾기 위한 끊임없는 탐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오직 제 것인 독특한 길로, 기쁨과 도전의 혼합입니다. 저는 계속 배우고, 성장하며, 이 세상에서 제 자신만의 방식으로 길을 찾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전 13화 나의 일기장에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