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다희 Dec 27. 2023

인프제 하루 일상 일기



친애하는 일기,


오늘 아침은 창 밖으로 스며드는 부드러운 햇살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수요일은 언제나 묵상과 내적 대화의 시간으로, 저에게는 이 시간이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중요한 준비 과정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침 식사를 하면서, 저는 최근 읽고 있는 책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책 속의 인물들과 그들의 감정에 깊이 몰입하면서, 저는 종종 제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탐색하게 됩니다. 책은 저에게 새로운 세계로의 창문이자, 제 감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직장에 가는 길에, 저는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INFJ로서, 저는 종종 타인의 감정에 깊이 공감합니다. 하지만 이는 때로는 제 감정을 압도하기도 하여, 적절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오늘의 업무는 특히 도전적이었습니다. 제 직관과 창의적 사고가 큰 도움이 되었지만, 동시에 제 완벽주의적 성향이 압박감을 가중시켰습니다. 저는 일의 결과에 대해 너무 엄격하게 판단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때때로 스스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초래합니다.



점심 시간에는 조용한 공원 벤치에 앉아 잠시 동안의 평화를 즐겼습니다. 이 짧은 시간 동안 자연 속에서 보내는 시간은 제게 큰 위안과 에너지를 줍니다. 저는 주변의 모든 것에서 아름다움을 찾으려 노력합니다, 이는 제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오후에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INFJ로서, 저는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는 제가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제가 좋아하는 취미 중 하나인 글쓰기에 몰두했습니다. 이는 저에게 감정을 표현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데 중요한 방법입니다. 글쓰기는 저만의 세계를 탐험하고, 제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활동이 되었습니다.



이제 하루를 마감하면서, 저는 INFJ로서의 삶에 대해 생각합니다. 이는 깊은 성찰과 자기 이해, 그리고 타인과의 의미 있는 연결을 추구하는 여정입니다. 때때로 도전적이지만, 이 여정은 제 삶에 큰 가치와 만족을 가져다줍니다.



내일은 또 다른 날이며, 새로운 기회와 경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배우고, 성장하며, 이 복잡한세상에서 제 자리를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긴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저는 내일이 무엇을 가져올지 기대합니다. 새로운 도전, 새로운 깨달음, 그리고 무엇보다 새로운 감정적 경험들이 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INFJ로서, 저는 이 모든 것들을 깊이 있게 받아들이고, 그 안에서 의미와 교훈을 찾으려고 합니다.



이제 잠자리에 들기 전에, 저는 오늘 하루 동안 저를 둘러싼 세상과 내면에서 느낀 모든 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낍니다. 인생은 복잡하고 때로는 예측 불가능하지만, 그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여정입니다.



그럼 안녕, 깊은 생각의 여정을 떠나는 한 사람







이전 11화 인프제의 하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