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은 약사 Oct 07. 2023

#암치료  1) 마음의 평화 더 나아가서 웃음 찾기

스트레스가 모든 병의 근원이며 특히 #암의 주요 원인인 것은 누구나 안다

암이 왜 생겼을까


#원인을 찾고 모든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나의 경우는 #유전적인 원인이 전혀 없었고 갱년기를 너무 심하게 겪는 과정에서 약국에서 상담을 하다가 얼굴이 빨개지고 땀이 쭉 나는 상황이 너무 괴로워서 빠른 효과 때문에 리비알이라는 여성호르몬제를 복용한 것이 원인 이었다


여성호르몬제가 암 #발생률을 높인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빠른 효과 때문에 선택을 한 것이다

갖고 있던 리비알을 모두 버리고 자신도 모르게 받고 있던 스트레스까지 모두 버려버렸다


A가 권해 준 #힐링코드라는 책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밤마다 빛과 사랑과 평화안에서 내 몸과 마음의 건강활성도가 백 프로가 될 것을 믿습니다


몸 안의 모든 #암세포가 이쁜 #정상세포로 돌아올 것을 믿습니다


이 문구를 되뇌며 하루를 정리했다


마음의 평화를 얻는 것에서 더 나아가서 행복한 웃음을 얻는다면 #암을 이겨 낼 수 있을 것이다


*#암환우들이 모여있는 황토방 요양원에서 유방암 말기 여자와 간암 말기 남자가 서로 썸을 타다 보니 생기는 엔도르핀이 암을 이겨내서 완치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암치료의 답을 얘기해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암에 걸린 의사가 치료가 되어 텔레비전에 나와서 억지로 수시로 입을 벌리고 웃음을 만드는 것이 암을 #치유해 준 것 같다는 얘기, 볼펜을 입 사이에 물고 억지로라도 가짜 웃음을 지으면 몸은 웃음으로 인식한다는 것이다


*암에 걸려 제주도의 숲에서 산책을 하며 한 시간씩 개그프로를 보며 웃고 했다는 어느 연예인의 이야기도 답이 될 것이다


스트레스를 빨리 잊어버리고 외면하고 마음의 평화를 얻고 더 나아가 웃음을 만든다면 암은 없어질 것이다


하하하 해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2 암치료의 개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