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노라면 May 23. 2018

모란이 피기까지는 - 김영랑

사노라면의 붓끝에 시를묻혀 캘리한조각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나의 봄을 기둘리고 있을 테요

모란이 뚝뚝 떨어져 버린 날

나는 비로소 봄을 여읜 설움에 잠길 테요

오월 어느 날 그 하루 무덥던 날

떨어져 누운 꽃잎마저 시들어 버리고는

천지에 모란은 자취도 없어지고

뻗쳐오르던 내 보람 서운케 무너졌느니

모란이 지고 말면 그뿐 내 한 해는 다 가고 말아

삼백 예순 날 하냥 섭섭해 우옵네다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기둘리고 있을 테요

찬란한 슬픔의 봄을


모란이 피기까지는 / 김영랑


오늘은 워크샵이있어 안동을 내려갑니다.

긴 운전길이지만 중간중간 휴게소에서 쉬면서 여유있는 출장길을 가봅니다.

세게 밟아 달려가나 천천히 쉬면서가나

도착해보면 그리 큰 차이도 없더라구요


우연히 들른 단양 휴게소에는 꽃정원을 꾸며놨네요.

운전에 지친 팔다리도 풀 겸 꾸며놓은 숲속길을 걸으니 이 또한 기분 좋네요

정원속에선 모란은 찾지 못했어도

비슷한 작약은 있더군요.


모란을 보면 습관적으로 김영랑님의 모란이 피기까지는 의 한 구절을 떠올립니다.


'모란이 피기까지는

나는 아직 기둘리고 있을 테요

찬란한 슬픔의 봄을 ...'


모란이 피고지고

봄은 오고가고

계절의 흐름속에서

우린 또 설움을, 떠난 보람을 기억합니다

한 해를 기다려온 기다림으로, 그 그리움으로,

또 한해를, 또 다른 찬란한 슬픔의 봄을 기다렸나봅니다.


모란은 져도

봄은 가도

초록은, 햇살은,희망은, 행복은 여전히 우리 주위에서 비추고 있을겁니다

여러분이 희망이 밝게 비추이는 오늘이시길 기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반야심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