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노라면 May 25. 2018

그때 헤어지면 돼 - 로이 킴

사노라면의 붓끝에 시를묻혀 캘리한조각

나를 사랑하는 법은 어렵지 않아요

지금 모습 그대로 나를 꼭 안아주세요

우리 나중에는 어떻게 될진 몰라도

정해지지 않아서 그게 나는 좋아요


남들이 뭐라는 게 뭐가 중요해요

서로가 없음 죽겠는데 뭐를 고민해요

우리 함께 더 사랑해도 되잖아요


네가 다른 사람이 좋아지면

내가 너 없는 게 익숙해지면

그때가 오면 그때가 되면

그때 헤어지면 돼


너를 사랑하는 법도 어렵지 않아요

한 번 더 웃어주고 조금 더 아껴주면

우리 사랑하는 법도 어렵지 않아요

매일 처음 만난 눈빛으로 서로를 바라봐 주면


남들이 뭐라는 게 뭐가 중요해요

서로가 없음 죽겠는데 뭐를 고민해요

우리 함께 더 사랑해도 되잖아요


네가 다른 사람이 좋아지면

내가 너 없는 게 익숙해지면

그때가 오면 그때가 되면 그때

그때 그때


네가 원하든 말든 널 잡을 거고

내가 더 이상 지쳐 걷지 못할 때

그때가 오면 그때가 되면

그때 헤어지면 돼

그때 헤어지면 돼


그때 헤어지면 돼 - 로이 킴


Tv 노래프로그램 비긴어게인2에서 로이킴이 불러주었던 노래입니다.


들으면서 노래부르던 그곳의 분위기에 반하고 들려주는 노래의 가사에 반해서 언제 한번 그려봐야겠다하고 생각해두었던 노래 중 하나입니다.


그러게요 , 어쩌면 많은 시간들을 지금의 사랑이 아닌 쓸데없는 고민과 걱정으로 보내고 있는지도 몰라요.

지금은 그냥 이대로 우리가 사랑하고,

나중에 어떻게 되더라도 그땐 그때대로 그렇게 사랑하는건데 말이죠.

굳이 나중에 저 사람이 어찌 변할지,

나중에 내가 어떻게 될지 고민하고 신경쓸 필요는 없을겁니다

지금 우리가 좋은데, 우리만 사랑하면 되는거죠


‘네가 다른 사람이 좋아지면,

내가 너 없는게 익숙해지면

그때가 오면

그때가 되면

그때 헤어지면 돼’

이 부분이 참 맘에들었어요.

요즘의 제 삶의 큰 모토 중 하나는 ‘지금 이순간’ 입니다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고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고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지요.

오지 않을 미래를 걱정하지말고,

오지 않을 고민에 속 끓이지말고,

오지 않을 시간을 약속하지 않으며

오지 않을 고민에 내 지금 소중한 이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것이지요.

어쩌면 로이킴의 이 노래 ‘그때 헤어지면 돼”도 그런 맥락에선 통하나 봅니다.


지금 이순간, 최선을 다해,

우리 옆의 그 사람을,

우리 마음속의 그 사람을,

사랑해 볼까요

오늘은 지금 이 순간에만 있답니다

지금 이순간 세상 모든곳에서 피어나는 사랑을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문득 - 정호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