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 Co-Branding
"색상은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사용될 때 우리의 감정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이 있다."
‘Lacoste x Polaroid Campaign’
라코스테와 폴라로이드는 컬러에 대한 가치관 그리고 두 회사가 지닌 레트로 정신을 이어 2021년 3월 17일 화사하고 순수함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런칭했다.
Lacoste x Polaroid | Let the color in https://youtu.be/pqial_lkGOI
‘Lacoste x Polaroid Campaign’은 대한민국 서울 신사동 거리에서 2021년 4월 17일까지 함께 스페이스 브랜딩을 펼쳤다. 이 거리는 16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쭉 줄지어 있어 ‘가로수길’이라 불린다.
주위에는 아기자기한 커피숍과 맛집, 한국의 첫 애플스토어, 유명디자이너의 의류 상점 등이 자리 잡고 있다. 2020년 초부터의 코로나 사태 때문에 거리는 인적이 뜸해졌고, 급기야 1층의 많은 상점이 임대로 부담으로 비어 유령거리처럼 되었다.
“#색다른 하루를 만나봐”
가로수길 거리에 짧지만 새로운 활력을 부어 넣는 코_스페이스 브랜딩 “#색다른 하루를 만나봐” 라는 제목의 캠페인이 펼쳐진 것이다. Lacoste와 Polaroid는 거리에 비어있는 1층 상가와 가로수 나무들을 활용해 ‘Lacoste x Polaroid’ 레인보우 컬러 팝업존을 탄생시켰다.
라코스테 플래그십 스토어 옆 빈 상점들은 폴라로이드의 상징인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란 5가지 레인보우 컬러로 물든 풍선 악어들의 유머로 채워졌다. ‘Lacoste x Polaroid Campaign’은 힘든 팬데믹 일상에 행인들을 기분을 고양하는 청량감을 제공했다.
스페이스 코_브랜딩
코로나로 인해 음산한 거리의 분위기는 희망찬 레인보우 컬러로 생동감 있는 거리로 변했다. 두 브랜드는 이 켐페인을 통해 “컬러로 하나되는 신나는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고 했다.
색상은 최근 브랜드에게 가장 중요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의 하나가 되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색상은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사용될 때 우리의 감정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이 있다. 글로벌 리포트들은 팬데믹 이후 컬러가 브랜드 경험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코_브랜딩은 일반적으로 상품 중심으로 공동개발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그러나 ‘Lacoste x Polaroid Campaign’ 이처럼 거리와 빈 상점에 대규모 팝업을 진행한 것은 매우 특별한 경우이다.
신사동 가로수길 거리의 144그루의 나무들은 밝고 생동감 있는 컬러의 옷을 입고 거리의 행인들에게 몰입형 미적 공간으로 변신하였다. 폴라로이드의 5가지 상징 컬러와 귀여운 악어로고는 각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레거시이다.
두 브랜드가 함께 “#색다른 하루를 만나봐” 캠페인을 통해 하나의 거리에 코로나 일상에 지진 사람들의 마음에 기쁨의 가치를 제공했다. 결과적으로 신사동 가로수 길이라는 공간을 통해 각각의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높인 것이다.
<5줄 요약>
"색상은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방식으로 사용될 때 우리의 감정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이 있다."
"색상은 최근 브랜드에게 가장 중요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도구 중의 하나가 되었다."
"라코스테와 폴라로이드는 두 회사가 지닌 레트로 정신을 이어 거리의 스페이스 코_브랜딩을 진행했다."
"코로나로 음산한 거리의 분위기는 희망찬 레인보우 컬러로 생동감 있는 거리로 변했다.
"밝고 생동감 있는 컬러는 거리의 몰입형 미적 겸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