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빛소년 Sep 23. 2023

OO 한 사람은 누구나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다!

OO 한 사람은 아주! NICE!


아침에 회사에 도착하면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주말에 충전한 에너지를 새로운 하루에 대한 기대감과 희망으로 표현하는 중이죠. 마음속에는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열대우림을 나침반 하나 들고 탐험하는 모험가처럼 새로운 업무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아나갑니다. 동료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의견을 교환하고 서로를 존중합니다. 팀워크를 통해 우리가 하나라는 점을 압니다. 


사람이 어떻게 다 알겠습니까? 배워야 남죠.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 것은 늘 즐겁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교육 기회나 외부 세미나에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자기 계발을 추구합니다. 뭐, 회사에는 해결 가능한 일만 있지 않죠. 그래도 언제나 해결책은 있죠.


다 가진 사람처럼 보이지만 이런 사람은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가 훌륭합니다. 업무 외의 시간에도 자신의 취미나 가족과의 시간을 중요시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좋아하는 책을 읽거나 노래를 부르고 주말에는 가족들과 캠핑을 가고 아이들과 즐겁게 놀아주면서 100%로 충전합니다.


이런 사람하고 같이 일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행복한 사람과는 언제든 같이 일하고 싶죠.


어느 회사라도 문화나 가치가 있습니다. 회사의 문화나 가치에 공감하며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그 과정에서 자신도 성장한다고 느낍니다. 이 과정에서는 달콤하지 않은 쓴소리를 들을 수 있죠. 업무에 대한 피드백입니다. 쓴소리를 소중하게 받아들이며 다른 사람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하고 칭찬해 주는 사람이 멋진 사람입니다.


일을 하다 보면 발생하는 스트레스가 있어요. 팀 내의 갈등 혹은 외부 부서와도 생길 수 있죠. 이런 스트레스를 건강하게 관리하며, 필요한 경우 짧은 휴식이나 명상 또는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회사에서도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빌딩 숲 사이에도 태양은 뜹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책상에 앉아서 커피 한잔을 손에 들며 잠시 창 밖을 바라보세요. 그곳에는 당신이 꿈꾸던 미래가 있습니다. 당신의 미소가 퇴근길의 동료에게 작은 행복을 전하길 바랍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나는 행복합니다~ 정말 정말 행복합니다! 


P.S. 매일 행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꿀 훔쳐먹는 곰

매거진의 이전글 감사함과 돈은 비례하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