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요즘은 아이들보다
AI를 더 가르치려 드는구나.
[자유의지]
예전에는 어렴풋이나마 알고 있었다.
누가 나를 조정하는지.
그런데 이제는 전혀 모르겠다.
[속단]
성공과 실패를 논하는 사람은
신의 영역에 이르러 예지력이 생겼거나
어휘력 혹은 표현력이 떨어지는 것이겠지.
[귀천이 없다고 했지만]
정치도 직업인가?
[호기심]
천국에는 문이 없고
지옥에는 문이 있다.
[나]
지지리도 내 말을 듣지 않는
내 소설 속 주요 캐릭터.
[역지사지]
하나를 제대로 알려주지도 않았으면서
열을 모른다고 탓한다.
열을 알려주었는데도
하나도 모르겠다고 한다.
[잠결에]
뿡
큰 실수를 했지만
작은 결과라 다행이다.
휴.
[소름]
나는 뒤로 가고 있는데
배경도 뒤로 가고 있다.
[0에 수렴]
과연 나는
얼마나 옳을까?
얼마나 그를까?
얼마나와 얼마나를 더하면
결과가 100이 되긴 할까?
[면역력]
사랑에도 내성이 생길까?
[교육 2]
연필을 연필답게 만들려면 뾰족하게 깎아야 한다.
비록 칼이 무뎌지더라도
다시 갈아야 하더라도.
[경제학]
'0'이라는 유리수를
'파이'라는 무리수인 척
거창하게
있어 보이게 포장하고
암호처럼 미적분하면서
홀리는 학문인 듯.
[숙제]
많은 게 좋을까?
적은 게 좋을까?
[무시무시한 세상]
'총알' 택시
'로켓' 배송
'폭탄' 세일
'살인' 미소
'마약' 김밥
팩트 '폭행'
'핵' 공감
잔소리 '폭격'
'좀비' 기업
음색 '깡패'
밥 '도둑'
웃음 '지뢰'
'폭풍' 칭찬
희망 '고문'
출근 '지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