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창업자가 신념을 갖는 가장 좋은 방법

#신념: 굳게 믿는 마음


신념은 창업자가 기져야 할 가장 큰 마음의 기준인듯하다. 신념이 강한 사람은 움직이지 않는 큰 바위와 같다. 반면 신념이 약한 사람은 귀가 가볍고 갈대처럼 이리저리 흔들린다.


공동창업자를 연결하는 팀빌딩전문 서비스: #비긴메이트  #정윤섭 대표는 창업에서 팀빌딩의 중요함을 알고 자금보충을 위해 정부지원사업에 도전했지만 300번정도 탈락했단다. 상대가 알아주지 않는 긴 과정속에서 신념이 흔들릴만하지만 신념을 끝까지 지켜낸 결과 현재는 수천건 이상의 공동창업자를 셋팅해줄 정도로 창업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흔들리지 않는 묵직한 신념이 이뤄낸 결과다!


반면 신념이 약한 사람의 경우 #멘탈붕괴 가 자주온다. 이 현상은 예비와 초기 스타트업에게 자주 나타나는데 자기자신이 대한 믿음조차 부족한 경우가 많다. 만날때마나 흔들려서 오니 코칭시 가장 힘든 케이스이다.


묵직한 신념을 갖는 가장 좋은 방법이 있다!

고객을 만나 내 신념이 맞는지 확인해보는 것이다!


신념이 흔들리는냐 지키느냐는 상대(고객)에 의해 대부분 결정 되기 때문이다(이때 나타나는 강점과 꼰대애기는 일단 패스하겠다)


정윤섭대표는 스스로 수차례의 팀빌딩 실패와 주변의 창업자(고객)들에게서 팀빌딩 서비스의.필요성을 알게되어 굳은 신념이 생겼다. 실제 신념이 부족한 533의 멤버들이 실제 고객을 만난결과 대부분 굳은 신념이 나오는걸로 확인 됐다.(눈빛이 달라짐)


창업자에게 가장 중요한 신념 역시 "고객 만남이 답이다"라는 진리를 창업자(고객) 코칭을 통해 현장에서 매번 느끼고 있으며 나 또한 더이상 흔들리지 않는 강한 신념을 갖는 계기가 되였다.


이글을 읽는 당신이 지키는 강한 신념은 무엇인가?


#고객이_답이고_혁신이다

작가의 이전글 한국에선 자립기준의 수비형 창업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