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코알라 Sep 01. 2023

하고 싶은게 계속 바뀌는 사람

그사람이~ 바로 나예요~


나는 하고 싶은게 너무 많은 사람이다

그래서일까? 흥미도 금방 잃는다


하지만 이것저것 중구난방으로 바뀌진 않고

하고 싶은 일이 10가지가 있다면

그 안에서 챗바퀴 돌듯이 계속 바뀐다


오늘은 그림이 그리고 싶고..

내일은 수영이 배우고 싶고..

그 다음날은 무언가 조물조물 만들고 싶고..


그렇다보니 무언가 한가지에 고수가 되기보단

할줄 아는거 10개인 사람 but.. 초보 수준

이렇게 된다


이런 내가 답답한 적도 너무 많다

나도 하나 진~득히 해내서

고수가 되고싶은데!!!!


그치만 아무것도 하고싶지 않은 인생이

더 힘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얼마전 어느 인스타툰

작가가 한 말이 크게 와닿은 계기가 있었다


그 분의 말씀으론 “무언갈 배우는것도 취미일 수가 있다“ 였다 그러니깐 ’배우다‘ 라는거 자체가 취미라는 것이다..


나는 그 말을 보고 조금 충격 받았다

한가지만 진득히 못하는 내 자신이 그저

줏대없어 보이고 답답하기만 했는데


저 한마디로 나는 마음이 편안해졌다


그래서 앞으로는 배우고 싶은게 많고

그게 자주 바뀌는 나 자체를 인정하기로 했다


내 성향이 그런걸 뭘 어떡하나!!! 암!!



작가의 이전글 오일파스텔이 나에게 건내주는 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