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카 Mar 11. 2023

내장을 꺼내 쓰지 않겠노라고

그래서 나는 포기하는 법부터 배웠는지도 모른다





내장을 꺼내 쓰지 않겠노라고



                                              티미






결국 메스를 꺼내 들었다.

잠깐 망설이던 그녀가

마침내 결심을 내린 듯

검지 손가락힘을 주어 직선을 그었다.


그녀는

자신 앞에 쏟아부은

내장의 수를 일일이 세어

차비를 마련했다.


작은 내가 욕심을 낼수록

누군가는 많은 걸 포기하고 있었다.

그래서 일찍이

포기하는 법부터 배웠는지 모른다.


빨간 돼지의 배처럼

날카롭게 인 날 다짐했다.

그녀를 베고

내장을 꺼내 쓰지 않겠노라고.


매거진의 이전글 기리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