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첫 날, 발레타 VALLETTA. - 2

몰타의 수도 발레타에서의 첫 밤, 첫 낮의 기억.

by RYAN LEE
숙소에서 바라본 발레타 VALLETTA 의 첫 낮 풍경

늦은 밤 도착해 설레는 마음을 다잡고 잘 자고 잘 일어나서 맞은 발레타 VALLETTA 에서의 첫 아침.

숙소 창으로 아침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하루의 시작이었지요. :)


호텔 앞, 처음으로 맞이한 골목 풍경

든든하게 조식을 먹고 첫 발을 내딛은 몰타의 골목.

내딛는 발걸음마다 감동을 받으며 첫 목적지인 어퍼 바라카 가든 Upper Barrakka Gardens 으로 향했습니다.

발레타 VALLETTA 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로 지정학적 위치로 인하여 외세의 침략이 잦았기 때문에 도시전체가 요새화된 도시이다.
르네상스식 계획도시로 도시구획이 잘 짜여있는 도시이기도 하다.

도보로 5분 정도, 잘 구획된 오래된 도시의 언덕을 오르다 보니 발레타 VALLETTA 의 어퍼 바라카 가든 Upper Barrakka Gardens 의 입구.

Upper Barrakka Garens
1661년에 지어진 발레타의 아름다운 공공 정원
가는길에 지나온 Il-Berġa ta' Kastilja 총리 공관
Upper Barrakka Gardens 에서 바라본 Three cities 와 Saluting Battery 의 경관
Upper Barrakka Gardens 에서 바라본 Floriana

Upper Barrakka Gardens 는 작은 정원과 함께 전망이 아름다운 테라스를 가진 공간으로 발레타 VALLETTA 의 관문인 시티게이트 City Gate 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발레타는 도시구획이 잘되어있는 계획도시이고 건물은 라임스톤으로 지어져 조금 헷갈릴지언정 유기적으로 이어져있어서 발레타 관광을 하다 보면 꼭 지날 수밖에 없는 곳입니다.

색색의 발코니와 라임스톤건물이 조화로운 풍광

발레타 VALLETTA 는 라임스톤과 발코니의 도시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색색깔의 발코니들이 도시를 완성시켜 줍니다.

덕분에 다른 어떤 곳에서도 볼 수 없는 풍광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Monument to Sir Alexandre Ball
View from Lower Barrakka Gardens
Sea view with Three cities

Upper Barrakka Gardens 에서 일직선으로 쭉 내려오다 보면 Lower Barrakka Gardens 을 만나게 됩니다. 명칭에 Lower 가 붙지만 낮은 지대에 있는 곳은 아니어서 역시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스 신전을 닮은 Sir Alexander Ball Monument 와 주변을 둘러싼 작은 정원으로 좀 더 Gardens 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장소 이기도 합니다.

숙소가 Upper Barrakka Gardens 인근에 있어 종종 들르곤 했지만 개인적인 취향은 Lower Barrakka Gardens 쪽이었답니다. 어퍼바라카가든에 비해 아기자기하고 좀 더 푸르른 곳이어서 오래 머무르며 주변을 감상하기에 적합했기 때문이죠.

해질녘의 경관
벤치에서 바라본 야경
Lower Barrakka Gardens 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야경

Lowe Barrakka Gardens 는 성벽을 따라 늘어선 벤치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발레타 Valletta 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어 바라카가든과 인근은 일출을 보기에 굉장히 적합한 곳이 기도 한데 며칠 후 방문하여 감동스러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발레타 VALLETTA 는 요새도시이자 계획도시이고 라임스톤과 베란다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낮에는 수많는 관광객들로 발디딜틈이 없는 도시이자 오전에는 한적한 도시의 아름다움을 만끽 할 수 있고,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골목골목에서 느껴지는 활기가 도시를 가득 채우는 곳이죠.
기대만큼 아름답고 또 기대보다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첫 날, 발레타 VALLETTA. - 1